
엑소 수호가 네 번째 미니앨범 ‘Who Are You’(후 아 유) 발매와 동시에 글로벌한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2일 발매된 이번 앨범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사우디아라비아, 멕시코, 러시아, 태국, 브라질, 핀란드,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말레이시아, 필리핀, 튀르키예, 칠레, 온두라스, 요르단, 파라과이, 스리랑카, 페루, 아르헨티나, 피지, 엘살바도르 등 20개 지역 1위를 포함해 전 세계 30개 지역 TOP10에 올랐다.
특히 수호는 “음악은 이야기와 함께일 때 빛나는 것 같다. 이번 앨범은 모두에게 ‘당신은 누구인가’하는 물음을 던진다. 저는 어떤 음악을 하는 아티스트인지, 여러분은 어떤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인지, 음악을 들으면서 각자의 이야기를 떠올려 주시면 좋겠다”고 앨범의 의미를 밝혔다.
또한 색다른 이별 BGM으로 화제가 된 타이틀 곡 ‘Who Are You’에 대해서도 “호불호 안 갈리고 99.9% 좋아할 것”이라고 애정을 드러냈으며,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오늘(23일) 오후 6시 유튜브 원더케이 라이브(1theK Live) 채널 ‘야외녹음실’ 콘텐츠를 통해 ‘Who Are You’ 라이브를 들려준다.
한편, 수호는 오늘 방송되는 KBS Cool FM ‘한해의 키스 더 라디오’에 게스트로 등장하는 데 이어, 오는 26일 KBS2TV ‘뮤직뱅크’, 27일 MBC ‘쇼! 음악중심’, 28일 SBS ‘인기가요’ 등 이번 주 음악방송에 출연해 타이틀 곡 ‘Who Are You’ 무대를 선사한다.
이현승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