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 추석특집 3부작 편성

정혜진 기자
2025-09-22 14:15:56
기사 이미지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 추석특집 3부작 편성 (제공: KBS2TV)

KBS2TV ‘광복 80주년 KBS 대기획 ‘조용필-이 순간을 영원히’가 조용필 전설의 시작점인 ‘돌아와요 부산항에’ 50주년을 기념해, 가왕에게 바치는 헌사 예고편을 공개했다.

오는 10월 6일(월) KBS를 통해 방송되는 광복 80주년 KBS 대기획 ‘조용필-이 순간을 영원히’은 대한민국의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레전드, 조용필이 KBS에서 1997년 ‘빅쇼’ 이후 28년 만에 선보이는 단독 무대를 생생하게 담아낸다.

지난 9월 6일(토) 고척돔에서 개최된 '조용필-이 순간을 영원히'는 국내 최초 단일앨범 밀리언셀러, 국내누적음반 총판매량 최초 1천만장돌파, 일본 골든디스크상을 한국인으로 최초 수상, 잠실주경기장 콘서트 최초 전석매진, 국내대중가수 중 최다곡 음악 교과서 수록 등 수십 년간 사랑받아온 수많은 레전드곡을 지닌 독보적인 국민가수, 조용필의 귀환을 알리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또한 장장 150분 동안 전 세대를 만족시키는 무대를 선보인 조용필의 저력이 뜨거운 호평을 이끌며, 뜨거운 공연장의 열기를 안방에 고스란히 선물할 '조용필-이 순간을 영원히' 본 방송에 기대감이 나날이 고조되는 상황이다.

이 가운데, KBS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예고 영상은 조용필 신화의 시작점을 조명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놀라운 것은 조용필에게 트로피의 영광을 안기고, 대중의 열광적인 인기를 이끌어낸 대표곡 '돌아와요 부산항에'가 무려 50주년을 맞이했다는 사실이다. 언제 들어도 뭉클한 한국인의 명곡 '돌아와요 부산항에'와 함께 반세기가 넘도록 정상을 지키고 있는 리빙 레전드 조용필이 만들어낼 또 하나의 역사적 무대에 기대감이 고조된다.

그런가 하면 추석 연휴 동안 가왕의 귀환을 만끽할 수 있는 특별 3부작 방송이 편성돼 기대감을 한층 높인다. 먼저 황금 연휴가 시작되는 10월 3일에는 조용필 콘서트 프리퀄이 방송된다. 해당 방송은 조용필과 깊은 인연을 가진 12인이 가수 조용필을 둘러싼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누고, 조용필의 명곡들을 함께 들으며 팬심을 예열하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또한 추석 당일인 6일 방송되는 '조용필-이 순간을 영원히' 본 공연에 이어, 연휴의 막바지인 8일에는 역사적인 콘서트의 준비과정과 무대 뒤 조용필의 모습을 생생히 담아낸 다큐멘터리가 방송돼 '조용필-이 순간을 영원히'의 감동과 여운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광복 80주년 KBS 대기획 ‘조용필-이 순간을 영원히’의 프리퀄은 10월 3일(금) 밤 10시, 본 공연은 10월 6일(월) 저녁 7시 40분, 콘서트 비하인드 다큐멘터리는 10월 8일(수) 저녁 7시 20분에 방송된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