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2TV ‘광복 80주년 KBS 대기획 ‘조용필-이 순간을 영원히’가 조용필 전설의 시작점인 ‘돌아와요 부산항에’ 50주년을 기념해, 가왕에게 바치는 헌사 예고편을 공개했다.
오는 10월 6일(월) KBS를 통해 방송되는 광복 80주년 KBS 대기획 ‘조용필-이 순간을 영원히’은 대한민국의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레전드, 조용필이 KBS에서 1997년 ‘빅쇼’ 이후 28년 만에 선보이는 단독 무대를 생생하게 담아낸다.
이 가운데, KBS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예고 영상은 조용필 신화의 시작점을 조명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놀라운 것은 조용필에게 트로피의 영광을 안기고, 대중의 열광적인 인기를 이끌어낸 대표곡 '돌아와요 부산항에'가 무려 50주년을 맞이했다는 사실이다. 언제 들어도 뭉클한 한국인의 명곡 '돌아와요 부산항에'와 함께 반세기가 넘도록 정상을 지키고 있는 리빙 레전드 조용필이 만들어낼 또 하나의 역사적 무대에 기대감이 고조된다.
그런가 하면 추석 연휴 동안 가왕의 귀환을 만끽할 수 있는 특별 3부작 방송이 편성돼 기대감을 한층 높인다. 먼저 황금 연휴가 시작되는 10월 3일에는 조용필 콘서트 프리퀄이 방송된다. 해당 방송은 조용필과 깊은 인연을 가진 12인이 가수 조용필을 둘러싼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누고, 조용필의 명곡들을 함께 들으며 팬심을 예열하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또한 추석 당일인 6일 방송되는 '조용필-이 순간을 영원히' 본 공연에 이어, 연휴의 막바지인 8일에는 역사적인 콘서트의 준비과정과 무대 뒤 조용필의 모습을 생생히 담아낸 다큐멘터리가 방송돼 '조용필-이 순간을 영원히'의 감동과 여운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광복 80주년 KBS 대기획 ‘조용필-이 순간을 영원히’의 프리퀄은 10월 3일(금) 밤 10시, 본 공연은 10월 6일(월) 저녁 7시 40분, 콘서트 비하인드 다큐멘터리는 10월 8일(수) 저녁 7시 20분에 방송된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