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9일) 오후 10시, KBS LIFE•UHD Dream TV을 통해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전문 대형 교양 프로그램 ‘AI토피아’가 처음 방송된다.
첫 방송을 앞두고 'AI토피아'는 공식 포스터 이미지도 함께 공개했다.
'AI가 궁금한 당신을 위한 AI지식 특강'이라는 프로그램의 방향성을 직관적으로 드러내며 시선을 끈다. 여기에 두 사람이 함께한 포스터에는 각자의 손으로 'AI'를 나타내, AI를 어렵지 않게 전달하겠다는 'AI 토피아'의 취지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첫회를 맞은 'AI토피아'에서는 서울대학교 AI 연구원 원장 장병탁 교수가 지식텔러로 출연해 ‘AI가 뭐길래?’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그는 인공지능 기술의 기초 개념과 학습 방식을 비롯해, 알파고 이후 가속화된 AI의 발전과 미래 전망 등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며 시청자의 이해를 도울 예정.
.
방송 초반, MC 궤도는 “어딜 가도 ‘AI 너무 중요하다, 주목받는다, 모르면 큰일난다’ 이런 말들 많이 하는데, 왜 여태까지 이런 프로그램이 없었나 싶다”, “분야별로 하나하나 굉장히 깊이 있게, 하지만 어렵지 않게 다룰 수 있는 방송이 드디어 나왔다”라고 말하며 프로그램의 기획 의도를 전한다.
이승현 아나운서 역시 “AI의 대장정을 여러분들과 함께 할 텐데, 어디에서도 들어보지 못한 AI의 진짜 이야기를 100회 방송을 통해서 여러분과 함께 할 것이다”라며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밝힌다.
송미희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