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최초 역사 강연 배틀쇼 ‘역사 이야기꾼들’이 첫선을 보인다.
9월 4일(목) 저녁 8시 50분에 첫 방송되는 JTBC 신규 프로그램 ‘역사 이야기꾼들’은 최고의 역사 이야기꾼들이 펼치는 대한민국 최초의 역사 강연 배틀쇼다.
대한민국 역사 프로그램의 새 장을 열 MC는 농구계의 리빙 레전드 서장훈이 맡았다. 평소 역사와 이야기를 사랑하고 각종 예능을 통해 역사에 대한 관심을 내비쳤던 서장훈은 강연의 핵심을 짚는 돌직구 조언은 물론, 배틀에 없어선 안 될 승부욕까지 장착한 ‘역사 강연 배틀쇼’ 맞춤형 MC로 활약한다.
역사 강연 배틀쇼의 주인공이 될 강연자 라인업도 막강하다. 누적 수강생 700만 명을 기록한 한국사 대표 일타 강사 ‘큰별쌤’ 최태성과, 교과서 밖 도파민 가득한 이야기를 섭렵한 대한민국 대표 역사 스토리텔러 썬킴이 정사와 야사를 넘나드는 강연을 펼친다.
여기에 해박한 지식과 명쾌한 전달력으로 세계 정치와 역사를 아우르는 ‘월드클래스 N잡박사’ 김지윤과, 역사 속의 궁금한 이야기들도 속 시원하게 풀어주는 든든한 역사 마스터 심용환까지 네 명의 강연자들이 살아 숨 쉬는 역사 이야기를 펼칠 예정이다.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막강한 강연자들의 활약 속 1등을 차지할 주인공은 누가 될 것인지 궁금증을 모은다.
강연계 최정상 레전드들의 대한민국 최초 역사 강연 배틀쇼 JTBC ‘역사 이야기꾼들’은 9월 4일(목) 저녁 8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