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다큐멘터리 영화 ‘독립군: 끝나지 않은 전쟁’ 내레이션을 맡은 배우 조진웅이 김어준을 만난다.
홍범도 장군의 일대기를 중심으로 대한민국 무장 독립투쟁사를 다루는 다큐멘터리 영화 ‘독립군: 끝나지 않은 전쟁’의 홍보를 위해 배우 조진웅과 홍범도장군기념사업회 이사장인 박홍근 국회의원이 오는 6일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의 영화공장 코너에 출연한다.
‘독립군: 끝나지 않은 전쟁’은 광복회와 홍범도장군기념사업회에서 2025년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다큐멘터리 영화로 정통성을 잇는 군대 국민의 재산과 생명 그리고 국민의 안녕과 행복한 삶을 지키는 대한민국 군대라는 정체성을 지키는 군대를 만들기 위해 숭고한 독립정신과 헌신적인 지도력으로 일관한 대한독립군 총사령관 홍범도 장군의 독립전쟁을 중심으로 한 독립군의 영웅적인 모습을 통해, 독립군의 전통을 이어받은 대한민국 국군이 존경받고 사회적으로도 혼자가 아닌 우리와 함께 하는 소중한 집단이라는 것을 증명할 예정이다.
‘독립군: 끝나지 않은 전쟁’은 홍범도장군기념사업회와 광복회가 2025년 광복 80주년을 맞아 공동 제작한 다큐멘터리 영화로, 대한독립군 총사령관 홍범도 장군의 치열한 독립전쟁을 중심으로, 독립군의 용기와 희생을 되새기며 그 정신이 오늘날 대한민국 국군으로 이어졌음을 보여준다. 국민의 생명과 재산, 평화를 지키는 군대란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를 묻고, 국군이 국민 속에서 존경받는 공동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한편 다큐멘터리 영화 ‘독립군: 끝나지 않은 전쟁’은 오는 13일에 개봉되어 전국 극장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이현승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