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rm & Food

다가오는 말복, 몸보신 메뉴 추천 3

정혜진 기자
2025-08-08 09:00:02
기사 이미지
(출처: 픽사베이)

유난히 무더운 올여름, 허한 기력을 보충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복날 추천 메뉴 3가지를 소개한다.

복날 대표 메뉴 #전복 삼계탕

기사 이미지
(출처: 진전복삼계탕 논현 본점)


복날 하면 빠질 수 없는 메뉴, 삼계탕. 그중에서도 전복이 들어간 삼계탕은 한층 더 깊은 맛과 영양을 자랑한다. 쫄깃한 전복과 부드러운 닭고기가 어우러져 깊은 맛을 내며 인삼과 찹쌀, 대추, 마늘까지 더해져 영양은 물론 기력 회복에도 효과적이다. 여름철 기력이 허해졌을 때, 삼계탕 한 그릇으로 기력을 보충해 보자. 


든든한 국물 보양식 #꼬리곰탕

기사 이미지
(출처: 설내옥설렁탕)

 
진한 국물 한 그릇으로 속부터 따뜻하게 채우고 싶다면, 꼬리곰탕만 한 메뉴가 없다. 소의 꼬리를 오랜 시간 푹 고아 만든 꼬리곰탕은 깊고 진한 맛은 물론, 단백질과 콜라겐이 풍부해 원기 회복에 탁월하다. 무더위로 입맛을 잃은 이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전통 보양식 메뉴.


MZ 입맛 사로잡은 #굽네 장각구이

기사 이미지
(출처: 굽네치킨)


전통 보양식이 지겹다면, 굽네 인기 신메뉴인 ‘굽네 장각구이’를 즐겨보자. 굽네 장각구이는 닭다리살과 엉치살로 구성된 장각을 오븐에 구워내 담백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바비큐 소스, 칠리, 치즈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MZ세대는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메뉴다. 여기에 굽네만의 특제 소스인 신선한 토마토와 허브가 어우러진 매콤새콤 추블링 살사와 부드럽고 고소한 요블링 소스를 곁들이면 더욱 다채로운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혼밥은 물론 가족과 함께하는 복날 식사 메뉴로도 제격이다.

정혜진 기자 jhj06@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