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LA POEM)의 유채훈이 단독 콘서트로 팬들과 만난다.
유채훈은 오는 9월 6일과 7일 서울 코엑스아티움에서 2025 유채훈 크로스오버 콘서트 ‘IL MONDO(일몬도)’ 개최 소식을 알렸다. 이와 함께 공식 SNS를 통해 공연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공연의 타이틀인 ‘IL MONDO’는 유채훈의 이름을 크로스오버씬에 알렸던 곡인 ‘IL MONDO’에서 따온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채훈은 과거 ‘팬텀싱어’ 무대에서 ‘IL MONDO’를 불렀던 간절한 마음으로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또 유채훈은 ‘전설의 테너’라는 수식어와 함께 특유의 감미로우면서도 감성을 파고드는 음색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만큼, 현장을 찾아준 관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매 공연 고품격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채훈은 지난 2020년 JTBC ‘팬텀싱어3’에서 우승을 차지한 뒤 라포엠으로 데뷔했다. 이후 첫 솔로 미니앨범 ‘Podiun(포디움)’을 시작으로 ‘Il Mondo’, ‘Impasto(임파스토)’, ‘Sfumato(스푸마토)’ 등 앨범을 발매하며 활발하게 팬들과 만났다.
유채훈이 속한 라포엠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2024 라포엠 단독 콘서트 LA POEM SYMPHONY(라포엠 심포니)’를 개최하는 등 굳건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지난 6월 진행한 2025 라포엠 OST 콘서트 ‘여름밤의 라라랜드 – Season 3’ 역시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공연계 어벤져스’다운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다미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