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착한 사나이’가 OST 전곡 미리듣기 영상을 공개하며 사랑과 현실 사이를 오가는 감성 누아르의 감정을 음악으로 먼저 전했다.
JTBC 새 금요시리즈 ‘착한 사나이’가 지난 15일 SLL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OST 전곡 미리듣기 영상을 공개했다.
참여 아티스트로는 Xdinary Heroes(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소유, 너드커넥션 서영주, ATEEZ(에이티즈) 종호, 나윤권, 로시(Rothy)가 이름을 올렸다. 여섯 아티스트의 음악은 박석철(이동욱 분)과 강미영(이성경 분)이 겪는 사랑과 꿈, 선택과 후회의 서사 속에 깊게 스며들며 감성 누아르 장르의 정서를 음악으로 완성했다.
먼저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밴드 사운드의 강렬한 질감과 함께 ‘나를 깨워줘’로 청춘의 도전과 내면의 각성을 표현해낸다. 수많은 히트 OST를 남긴 소유의 목소리는 ‘사랑을 말해요’를 통해 주인공들의 관계를 한층 밀도 있게 전달한다. 너드커넥션 서영주의 ‘아름다운 너’는 특유의 내레이션 같은 창법과 도시적인 감성을 바탕으로 드라마의 메시지와 깊은 공명을 이룰 예정이다.
탄탄한 보이스의 에이티즈 종호는 ‘처음 그대로’를 통해 극의 진정성을 몰입감 있게 녹여내며 주인공의 엇갈린 서사를 한층 더 애틋하게 만든다. 나윤권은 ‘Stay With Me’로 섬세한 감정선을 풀어내며 ‘착한 사나이’의 정서에 온기를 불어넣는다. 로시(Rothy)는 ‘그늘이 되어줄래’로 극 중 인물 간의 감정을 부드럽게 감싸 안으며 다정한 위로와 헌신의 메시지를 전한다.
록의 거침, 발라드의 깊이, 포크의 따뜻함, 그리고 담백한 위로까지 여섯 팀의 목소리는 저마다의 색으로 박석철(이동욱 분)과 강미영(이성경 분)의 감정에 서사를 더하며 ‘착한 사나이’의 결을 입체적으로 완성해 갈 예정이다.
한편 JTBC 새 금요시리즈 ‘착한 사나이’는 오는 18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으며, 매주 금요일 밤 8시 50분에 시청자를 찾을 예정이다.
이다미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