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슈퍼맨이돌아왔다, 박인비 코치(슈돌)

박지혜 기자
2025-07-03 07:11:48
기사 이미지
슈퍼맨이 돌아왔다, 박인비 코치 (사진: KBS '슈돌')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박인비가 인연자매의 골프 전담 ‘일타 코치’로 나서 기대를 자아냈다.

지난 2일(수) 방송된 KBS2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연출 김영민) 580회 ‘꽃길만 걷게 해줄게’ 편으로, 3MC 박수홍, 최지우, 안영미가 함께했다. 이날 방송에서 골프황제 박인비가 직접 ‘인연자매’ 인서와 연서의 골프 교육에 나서 이목을 집중시킨 가운데, 전국 시청률이 3.0%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갔다.(닐슨코리아 기준)

이날 방송에서 박인비는 “인서야 백스윙은 골프채 이렇게 들어야지”라며 직접 동작을 보여주며 본격적으로 골프영재 인서를 코칭하기 시작했다. 박인비는 드라이버, 퍼터, 웻지 등 용어부터 인서에게 차근차근 가르치며 일타 강사력을 뽐냈다. 

인서는 용어를 바로 습득해 골프 영재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또한 박인비는 “인서가 공을 맞추는 감이 있어”라고 칭찬하며 “드라이버를 잘 쳐야 해”라며 골프 자세 시범을 보여줬다. 골프황제의 특급 코치에 인서는 경쾌한 스윙을 선보였고, 8개월 연서는 언니 인서의 스윙에 “우와우와”하며 박수를 보내 귀여움을 터트렸다.

골프영재 인서에 이어 8개월 연서도 벌써부터 남다른 골프 DNA를 발휘해 박인비와 남기협을 놀라게 했다. 전용채를 손에 쥐고는 바닥에 앉은 채 백스윙을 하는 연서의 모습에 남기협은 “너무 잘하네”라고 감탄하고 박인비는 “신동일세”라며 기쁨의 미소를 지었다.

그런가 하면, 박인비는 남편 남기협, 인연자매와 함께 첫 가족 피크닉에 나섰다. 시원한 물줄기가 흐르는 시냇가에서 ‘퐁당퐁당’ 노래를 부르며 돌은 던지는 인서와는 달리, 손에 쥔 돌을 자연스레 입으로 가져가는 연서의 모습에서 ‘먹짱의 기운’이 뿜어져 나와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첫 가족 피크닉에 흥이 오른 인연자매의 모습이 절로 미소를 짓게 했다. 

잔디밭 한 가운데서 발레리나로 변신해 한쪽 다리를 척 들어올린 인서는 외국인들에게 다가가 “하이”라고 인사하며 극강의 친화력을 뽐냈다. 연서 역시 엄마, 아빠와의 소풍에 기분이 좋은 듯 옹알이를 터트려 랜선 이모, 삼촌들의 심쿵을 유발했다. 소풍의 즐거움을 느낀 인서가 “아빠 사랑해용”이라며 애교를 터트렸고, 박인비와 남기협은 숨길 수 없는 함박웃음을 드러냈다.

한편, 이날 황민호의 효데이 프로젝트가 펼쳐졌다. 가족여행을 떠난 황민호는 부모님께 리마인드 웨딩을 선물하며 폭풍 감동을 선사했다. 첫 가족여행으로 강원도 고성을 찾은 황민호는 엄마, 아빠, 형 황민우와 함께 바닷가를 산책했고 모래사장에 커다랗게 ‘부티리♡황의창’을 쓰며 부모님께 달콤한 추억을 선물했다. 특히 ‘호우형제’ 황민호와 황민우는 부모님을 위한 서프라이즈 리마인드 웨딩을 준비하며 효심을 드러냈다. 황민호는 웨딩드레스를 입은 엄마의 두 손을 꼭 잡고 신부입장을 도왔고, 부끄러워하는 엄마에게 “엄마 이쁘다”라며 자신감을 불어넣어줬다.

또한 황민호는 “형이랑 제가 부모님을 위해 결혼반지도 직접 준비했다”라며 부모님 손에 꼭 맞는 결혼반지까지 선물해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황민호 엄마는 “우리 착한 아들들, 엄마 항상 챙겨줘서 너무 고마워. 너무 감동받았고 행복해”라며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황민호는 “항상 웃게 만들어줄 테니 항상 내 옆에 있어줬으면 좋겠어 고맙고 사랑해”라고 엄마를 향한 사랑을 전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방송 후 각종 SNS와 커뮤니티에서는 “엄마 아빠 리마인드 웨딩 준비한 효자 호우형제 최고”, “호우형제는 우애도 있고 효심도 깊고 멋진 형제네요”, “민호가 가족과 행복한 추억을 하나 더 만들었네!”, “연서 넘 귀여워”, “이 집은 기협 아빠가 너무 다정해”, ”박인비가 직접 골프 가르치는 거 귀한 그림이다”, “인연자매 둘다 골프 DNA가 미쳤다”, “인서는 발레도 잘하네 귀엽다” 등 애정 가득한 반응이 이어졌다.

특히 2023년 은우에 이어 지난 6월 2주차, 3주차 TV-OTT 비드라마 부문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슈돌’ 정우가 2주 연속 10위권 안에 오르며 최연소 최강 화제성의 형제임을 입증하고 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기준)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된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