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생네컷이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 공개에 발맞춰 오는 7월 3일 공식 앱 ‘인생네컷 for FAN’과 전 세계 29개국 1,000여 개 인생네컷 매장에서 시즌3 프레임을 전격 동시 출시한다.
이번 프레임 출시는 2024년 전개된 ‘오징어 게임’ 시즌2 글로벌 캠페인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기획됐다. 당시 시즌2 프레임은 한국, 유럽, 미국, 일본, 호주 등 29개국에서 동시 공개돼 라이선스 프레임 부문 12주 연속 판매 1위, 전 세계 최다 촬영 기록을 달성했으며, 인생네컷의 글로벌 콘텐츠 협업 성공 사례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에서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로 시즌3가 지난 6월 27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동시 공개됐다. 인생네컷은 ‘오징어 게임’ 시즌3의 공개를 기념하며, 콘텐츠를 감상한 팬들이 그 감동과 여운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간직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7월 3일 프레임을 전 세계 매장과 앱에서 동시에 선보인다. 이는 K-콘텐츠 팬덤의 ‘참여형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것이다.
인생네컷 공식 앱 ‘인생네컷 for FAN’은 ‘오징어 게임’ 시즌3 프레임을 선택하고 촬영까지 연계하는 최적의 편리함을 제공한다. 앱 내에서 QR 촬영권을 생성한 후 가까운 매장에서 해당 QR을 스캔하면 키오스크가 자동으로 시즌3 프레임을 불러와 촬영할 수 있어 팬들은 복잡함 없이 손쉽게 시리즈의 여운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촬영된 결과물은 앱 내 스토리 기능에 자동 저장되며, 다운로드 및 파일 공유도 간편하게 이뤄진다. 특히 출력물에는 QR코드가 남지 않아 깔끔한 인화 품질을 유지하며 콘텐츠 소장 가치 또한 높다.
인생네컷 관계자는 “‘오징어 게임’ 시즌2 프레임에 보내주신 팬들의 뜨거운 성원 덕분에 시즌3 프레임도 더욱 의미 있게 준비할 수 있었다”며, “이번 시즌3 프레임은 글로벌 팬들이 콘텐츠를 감상한 후 직접 참여하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기억을 남기는 새로운 차원의 K-포토 경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글로벌 팬들과 감각적으로 소통하며 셀프포토 문화의 새로운 흐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