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TV 생생정보’가 봄날의 즐거움 가득한 이야기로 찾아온다.
5월 9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2289회에서는 우리 주변의 특별한 인물과 공간, 먹거리, 자연 풍경이 소개될 예정이다. ‘생생 현장’, ‘장사의 신’, ‘음식 X-파일’, ‘미스터 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너는 내 운명’ 등 총 5개의 코너를 통해 시청자들과 만난다.

[생생 현장]
동물보호를 위해 우리가 간다, 민생사법경찰국!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민생사법경찰국이 동물 학대와 유기 방지를 위해 발로 뛴다. 시민들의 제보로 시작되는 단속 현장은 긴장감이 감돌고, 단속반은 현행범 체포까지 이어지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이들은 불법 거래, 학대 정황이 포착된 장소를 즉시 점검하고, 구조가 필요한 동물을 확보해 경기 양주시에 있는 한국동물구조관리협회 야생동물구조센터로 옮긴다.
[장사의 신]
25년 내공으로 완성한 대왕 조개칼국수
경기 수원시 팔달구의 한 골목에 자리한 칼국수집이 주목받고 있다. 25년 넘게 칼국수 하나로 장사를 이어온 주인장의 비법은 신선한 해산물과 깊은 육수에 있다. 특히 대왕 조개가 통째로 들어간 칼국수는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고, 진한 국물 맛이 감칠맛을 더한다. 점심시간이면 줄이 길게 늘어서는 이곳은 주말에도 브레이크 타임 없이 운영되며, 수원행궁과 가까워 관광객들의 발길도 잦다.
[음식 X-파일]
꽃게와 참게, 자연이 담긴 제철 맛
[미스터 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의 절경을 담다
437번째 미션의 무대는 경북 포항시이다. 드넓은 하늘을 배경으로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곤륜산 활공장에서 시작해,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을 걸으며 바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배낚시가 가능한 양포항에서는 어민들의 생생한 삶과 함께 손맛을 체험하고, 장기면 계원리의 마을에서는 소박한 일상의 풍경이 펼쳐진다.
[너는 내 운명]
부엉이에 빠진 남자의 특별한 삶
충남 아산시의 한 조용한 공방에서 부엉이를 테마로 한 작품들이 탄생하고 있다. 주인공은 ‘심마니공방’을 운영하며 수년간 부엉이를 소재로 한 도예와 공예를 해온 장인이다. 그는 부엉이의 둥근 눈과 신비로운 매력에 끌려 매일같이 다양한 작품을 완성해왔다고 밝힌다. 공방 내부는 작은 박물관을 방불케 할 만큼 정성스레 만든 작품들로 가득하며, 그의 삶에는 오직 부엉이만이 존재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KBS '2TV 생생정보'는 다양한 코너들을 통해 맛, 사람, 여행, 일상 속 소소한 팁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루며 시청자들의 저녁을 더 풍성하게 만들고 있으며, 매일 저녁 안방을 향한 소통의 창구로 활약하고 있다.
KBS '2TV 생생정보' 방송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평일) 오후 6시 35분에 방송되며, 시청자들의 따뜻한 저녁 시간을 책임지고 있다. 각 지역의 독특한 맛집 정보부터 전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현장을 찾아가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 웃음과 감동을 안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생생정보'는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시간, 시청자들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전하며 하루의 피로를 덜어주는 저녁 시간의 정보 프로그램 자리 잡고 있다.
정지연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