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선우은숙 ‘진짜’ 이혼 이유? “유영재, 여성팬들과 밤늦게까지…”

송미희 기자
2024-04-16 15:19:36
선우은숙, 유영재 (출처: 스타잇엔터테인먼트, 경인방송)

결혼 1년 6개월 만에 각자의 길을 걷기로 한 배우 선우은숙과 아나운서 유영재의 이혼에 관한 새로운 주장이 나왔다.

연예기자 출신 이진호는 지난 15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에 ‘선우은숙 눈물의 심경. 유영재와 이혼 진짜 이유’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서 이진호는 "선우은숙 씨의 핵심 지인과의 연락을 통해 어렵사리 이혼 이유를 파악할 수 있었다"면서 "사생활, 여자, 돈 문제 아닐까 싶었는데 더 중요한 문제가 한 가지 있었다"고 주장했다.

선우은숙 눈물의 심경.. 유영재와 이혼 진짜 이유

그는 "두 사람의 결혼 과정에서도 나온 적 있다. 선우은숙 씨가 청혼을 받은 이후에 고민의 고민을 거듭했다. 그때 당시 유 씨가 꺼낸 카드가 바로 건강 카드였다. 남자 친구는 법적 보호자가 아니기 때문에 응급실에 실려 갈 경우에는 함께 병원에 들어갈 수가 없다. 결혼하게 되면 내가 대신 들어갈 수 있지 않겠느냐며 선우은숙 씨를 설득했고 결과적으로 받아들였다"라고 전했다.

이진호는 "선우은숙은 유영재가 자신에게만 관심을 쏟아주길 바랐으나, 유영재는 결혼 후에도 팬들과 늦은 시간까지 술자리를 했다. 팬들의 90% 이상이 여성이었다. (이후) 부부간의 신뢰가 무너지면서 올 초에 큰 싸움이 났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이때 선우은숙이 폭발했다. (두 사람은) 일시적으로 떨어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선우은숙이 집을 비운 기간, 유영재에게 연락 한 통 오지 않았다"며 "방송에서 잘 사는 모습을 보였으니 어디 가서 말도 못 하고 너무 속상했을 거다. (이걸 계기로) 선우은숙은 이혼을 결심했고, 일사천리로 진행됐다. 이혼 후 유영재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떠났다"고 설명했다.

한편 선우은숙은 지난 1981년 배우 이영하와 결혼했으나 2007년 이혼했다. 그러다 2022년 4세 연하의 아나운서 유영재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을 바탕으로 만난 지 8일 만에 초고속으로 결혼을 약속하고 두 달 만에 혼인 신고를 해 화제가 된 바 있으나 1년 6개월 만인 지난 5일 이혼을 알렸다. 

송미희 기자 tinpa@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