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진스(NewJeans)의 ‘New Jeans’가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2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 두 번째 EP ‘Get Up’의 수록곡 ‘New Jeans’가 지난달 28일 기준 누적 2억 19만 8,794회 재생됐다. ‘New Jeans’는 이로써 뉴진스 통산 일곱 번째 2억 스트리밍 곡이 됐다.
이 노래는 지난해 7월 음반 발매에 앞서 ‘Super Shy’와 함께 선공개되자마자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 2위를 석권하고,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 스포티파이 글로벌과 미국 차트에 진입하는 등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서 큰 인기를 얻었다.
또한 ‘New Jeans’ 뮤직비디오는 미국 유명 애니메이션 ‘파워퍼프 걸’과 컬래버레이션해 큰 화제를 모았다. 뮤직비디오에는 멤버들의 개성과 특징을 살린 뉴진스 버전의 ‘파워퍼프 걸’ 캐릭터가 등장하는 등 톡톡 튀는 영상미가 눈길을 끌었다.
뉴진스는 ‘New Jeans’를 포함해 총 10개의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고 있다.
지금까지 뉴진스가 발표한 모든 노래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38억여 회에 달한다.
한편 뉴진스는 최근 ‘제21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3관왕(‘올해의 노래’, ‘최우수 K-팝 음반’, ‘최우수 K-팝 노래’)에 오르며 2년 연속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정윤지 기자 yj0240@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