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t뉴스 정윤지 기자] 뉴진스(NewJeans)가 일본 레코드협회 ‘플래티넘’ 인증을 또 추가했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곡의 누적 재생 횟수(스트리밍 부문)에 따라 골드(5천만 회 이상), 플래티넘(1억 회 이상), 다이아몬드(5억 회 이상) 등으로 구분해 매달 인증을 부여한다.
‘Hype boy’는 지난해 8월 발표된 뉴진스 데뷔 앨범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로, SNS에서 각종 패러디물이나 놀이에 활용되는 ‘밈(meme)’ 열풍이 불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은 메가히트 곡이다.
이 곡은 지난 13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재생 수 4억 회를 돌파하는 등 국내외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뉴진스는 올 들어서만 일본 레코드협회의 ‘플래티넘’ 인증 3개를 획득하고, 해외 여성 아티스트로는 가장 빠른 속도로 오리콘 누적 스트리밍 단일곡(‘Ditto’) 1억 회를 달성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계속해서 추가하고 있다.
한편 뉴진스는 라이엇 게임즈의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GODS’를 오는 10월 4일 오후 2시에 공개한다. ‘LoL 월드 챔피언십’은 e스포츠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대회로, 뉴진스는 K-팝 그룹 완전체로는 처음이자 단독으로 이 대회의 주제곡을 부른다.
정윤지 기자 yj0240@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