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Styling

여름 쿨톤 스타들의 청순 메이크업

정혜진 기자
2023-08-22 11:20:29
@silver_rain._


퍼스널 컬러의 인기가 아직도 뜨겁다. 퍼스널 컬러는 개인이 가진 신체의 색과 어울리는 색을 찾는 걸 일컫는 용어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미모를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봄 웜톤, 여름 쿨톤, 가을 웜톤, 겨울 쿨톤으로 총 4가지 퍼스널 컬러로 나뉘지만 그중 많은 여성들이 선망하는 컬러는 바로 여름 쿨톤일 것. 청순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주는 여름 쿨톤은 하얗고 붉은기가 도는 피부 유형이 많다. 색조는 최소화하고 자연스러움이 생명이기에 메이크업하기에 다소 까다로울 수 있지만, 잘만 연출한다면 가장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여름 쿨톤의 대표 연예인으로는 아이린, 권은비, 장원영 있다. 청량함을 가득 담은 찐여쿨 셀럽들의 메이크업을 함께 살펴보자.

@for_everyoung10

여름 쿨톤은 진한 메이크업보단 맑고 가벼운 메이크업이 잘 어울린다. 짙은 색조는 답답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 장원영은 가벼운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투명한 피부톤을 그대로 유지, 진한 눈썹과 핑크 컬러 립에만 포인트를 줘 청순한 매력의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silver_rain._

권은비는 한 올 한 올 올라간 속눈썹과 매트한 핑크 립으로 조금 더 화사한 느낌을 냈다. 여름 쿨톤의 경우 색조를 더하고 싶을 땐 코럴, 오렌지 계열보단 핑크 베이스의 제품을 추천. 이때 립과 같은 컬러로 블러셔를 은은하게 연출해 준다면 더욱 러블리한 매력을 연출할 수 있다.

@renebaebae

하얗고 투명한 피부 표현, 반짝이는 핑크 메이크업으로 여성스럽고 사랑스러운 메이크업을 선보인 아이린. 많은 핑크 계열 중 라벤더 핑크나 딸기 우유색 핑크는 여름 쿨톤이 가장 잘 받는 컬러. 아이린처럼 은은하게 녹아든 핑크 메이크업으로 맑고 밝은 이미지를 연출해 보자.

정혜진 기자 jhj06@bntnews.co.kr
bnt뉴스 뷰티팀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