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스트레이 키즈 정규 3집, K팝 새 역사...선주문 ‘493만 장’ 달성

송미희 기자
2023-05-30 18:33:22
기사 이미지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새 앨범이 선주문 493만 장을 돌파하고 K팝 새 역사를 썼다.

오는 6월 2일 발매 예정인 스트레이 키즈 세 번째 정규 음반 '★★★★★ (5-STAR)'(파이브스타)는 30일 기준 선주문 수량 493만 장을 달성했다. 

아울러 신보는 스트레이 키즈의 글로벌 인기 상승 모멘텀을 지속할 작품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2연속 1위, K팝 남성 그룹 사상 두 번째 북미 스타디움 공연 성사 및 매진, K팝 4세대 보이그룹 기준 첫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 4억 뷰 등 인기행진을 증명하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는 이번 정규 3집 활동으로 '글로벌 대세'로서 존재감을 확고히 할 전망이다.

'★★★★★ (5-STAR)'는 각종 티징 콘텐츠를 통해 스트레이 키즈의 '특별하고도 별난' 멋과 개성을 쏟아부은 명반임을 예감케 하고 전 세계 음악 시장 화두에 올랐다.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 방찬, 창빈, 한이 타이틀곡 '특'을 포함해 '위인전', 'ITEM'(아이템), 'Super Bowl'(슈퍼볼), 'TOPLINE (Feat. Tiger JK)'(탑라인), 'DLC'(디엘시), '죽어보자', '충돌', 'FNF'(에프엔에프), 'Youtiful'(유티풀), 'THE SOUND (Korean Ver.)'(더 사운드 (한국어 버전)), 'Time Out'(타임 아웃)까지 총 12트랙의 작사, 작곡을 맡아 꽉 찬 별 다섯 개짜리 걸작을 탄생시켰다.

새 앨범 발매에 앞서 수록곡 중 일부를 소개하는 스트레이 키즈의 시그니처 티징 콘텐츠 'UNVEIL : TRACK'(언베일 : 트랙)이 공개 이후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최상위권을 차지하며 국내외 높은 기대를 입증했다. 이어 29일과 30일에는 두 편의 타이틀곡 '특' 뮤직비디오 티저가 순차 오픈돼 스트레이 키즈 2023년 첫 컴백곡 '특'을 향한 뜨거운 글로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의 세 번째 정규 앨범 '★★★★★ (5-STAR)'와 타이틀곡 '특'은 오는 6월 2일 오후 1시, 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에 정식 발매된다.

송미희 기자 tinpa@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