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rm & Food

스트레스 타파! 주말 힐링 음식 추천

정혜진 기자
2022-11-29 15:17:06
사진출처: 픽사베이

사람들은 매콤한 음식, 달달한 디저트 등 저마다의 힐링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곤 한다.

돌아오는 이번 주말엔 ‘어떤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날려 보낼까?’ 고민된다면 주목해보자. 고된 업무에 스트레스 받는 직장인들과 공부에 지친 마음을 달래고 싶은 학생들까지, 힐링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맛있는 힐링 메뉴’를 소개한다.

평화연남
 
사진출처: 평화연남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위치한 평화연남. 레트로적인 감성과 음악으로 눈과 귀는 즐겁게, 푸짐하고 맛있는 낙곱새로 입까지 즐겁게 만드는 곳.

낙지와 곱창, 새우와 야채로 한 냄비 가득 담겨 나오지만, 남길 걱정이 없다. 배불러도 계속 들어가는 중독적인 맛을 자랑하기 때문. 마지막으로 볶음밥까지 먹는다면 완벽한 주말 힐링 한 끼를 느낄 수 있을 것!

굽네치킨

사진출처: 굽네치킨
 
한국 대표 힐링 음식인 치킨. 굽네치킨 신메뉴 ‘남해마늘 바사삭’은 한국 전통 식재료인 마늘을 활용한 지역 상생 프로젝트로 탄생한 치킨이다. 남해지역에서 생산한 마늘을 다져 오븐에 구워내 고소하면서 알싸한 끝맛이 일품! 여기에 남해 마늘과 베이컨의 감칠맛으로 맛을 낸 알블링 소스를 찍어 먹거나 구운 마늘 토핑을 함께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친구나 연인과 함께 즐긴다면 ‘남해대첩세트’를 추천. ‘남해마늘바사삭’과 함께 4가지 프리미엄 치즈, 부드러운 갈릭버터 폴드치킨 토핑이 듬뿍 올라간 ‘리코타&브리 시카고피자’와 함께 구성되어 있는 세트 메뉴로 여럿이 풍성하게 즐기기에 좋다.

우스블랑


사진출처: 우스블랑

서울 빵지순례 필수코스로 알려진 우스블랑.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갈레트다. 바삭한 파이 시트와 아몬드 크림이 조화로운 갈레트는 단연 인기 메뉴답게 눈 깜짝할 새 매진되곤 한다.

또한 부드러운 밤 크림부터 바삭한 페스츄리의 완벽 조합 ‘몽블랑’ 또한 우스블랑에서 꼭 먹어봐야 할 메뉴!스트레스 날려버릴 고소하고 달달한 디저트로 행복한 주말 마무리를 해보자.

정혜진 기자 jhj06@bntnews.co.kr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