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rm & Food

주말 힐링 메뉴! 순한 맛 vs 매운 맛

정혜진 기자
2022-10-06 12:15:43
사진출처: 픽사베이

주말을 앞두고 있는 지금, 설레는 마음으로 주말 메뉴를 고민하고 있진 않나.

평일의 고된 노동을 보상받고 싶다면 아무 음식이나 먹을 순 없는 노릇. 빠르게 음식 트렌드가 바뀌어 가는 지금, 호불호 없는 ‘순한 맛’, ‘매운 맛’ 대표 음식을 소개한다. 

오유미당 통뼈 토마호크 돈카츠

사진출처: 오유미당

수제 돈카츠&쌀국수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오유미당’. 제주산 청정 생등심을 주문 즉시 신선하게 조리해주는 곳. 특히 도끼 모양의 토마호크 돈카츠는 비주얼뿐만 아니라 맛도 일품이다. 고기 육즙 가득함은 물론 부드럽고 촉촉함이 가득.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순한 맛’ 맛집이다. 

도슬박 바다 담다
 
사진출처: 도슬박

도시락의 어원 ‘도슭’이란 단어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브랜드 도슬박. 감성도 맛도 채울 수 있는 인기 맛집 ‘도슬박’의 대표 메뉴인 ‘바다 담다’는 참치, 단새우, 관자, 아보카도, 연어알, 우니, 전복 등을 간장과 와사비와 함께 먹는 음식이다. ‘바다 담다’와 함께 양념민물장어와 스팀오븐을 이용한 탱글탱글 계란찜이 일품인 ‘장어와 계란’도 추천!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콤보
 
사진출처: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콤보’는 굽네치킨의 베스트셀러 ‘고추바사삭’의 윙&통다리 콤보로 즐길 수 있는 메뉴. 매콤한 고추의 향을 살린 고추바사삭 콤보는 굽네치킨만의 특제 파우더를 입혀 오븐에 구워내 겉은 바사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살렸다. 

맛나반점 불고기 맛나짬뽕
 
사진출처: 맛나반점

이색적인 짬뽕을 먹고 싶다면 파주 매운 짬뽕으로 유명한 ‘맛나반점’을 방문해 보자. 불고기가 가득 덮여 있는 ‘불고기 맛나짬뽕’은 센 불에서 빠르게 볶아 불맛을 가득 살렸다. 불고기 아래에 해산물도 가득하기에 짬뽕 한 그릇으로 고기와 해산물을 풍족하게 즐길 수 있다.

정혜진 기자 jhj06@bntnews.co.kr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Mobile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