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

한샘, 제이쓴과 인테리어 라이브커머스 ‘샘라이브챗’ 론칭

24시간 영상 시청 가능…9시부터 24시까지는 ‘실시간 상담’
박지혜 기자
2022-07-18 11:56:29
기사 이미지
사진제공: 한샘

한샘이 방송인 제이쓴과 함께 신개념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선보인다. 

한샘은 지난해 2월부터 운영 중인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샘라이브’의 기능을 고도화한 ‘샘라이브챗’을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샘라이브챗은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 콘텐츠와 실시간 판매가 가능한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을 결합한 서비스로 26개의 영상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첫 콘텐츠인 ‘인테리어 A to Z’에는 방송인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제이쓴이 출연해 홈 인테리어 시공에 대한 지식을 재미있게 전달한다. 

샘라이브챗의 핵심 기능은 ‘실시간 상담’이다. 모든 샘라이브챗 시청자는 정보 영상 콘텐츠를 통해 매일 오전 9시부터 24시까지 오픈채팅 기반의 실시간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추가 상담을 원한다면 상담원을 통해 거주지 인근의 리하우스 디자이너(RD)·대리점과 직접 연결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샘라이브챗의 론칭 기념 이벤트도 전개한다. 제이쓴이 나온 샘라이브챗 화면을 SNS로 인증한 고객(월 200명 한정)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브랜드 관계자는 “어떤 고객이라도 궁금한 점을 빠르게 해결하지 못한다면 상품에 대한 관심이 식을 수 있지만, 샘라이브챗과 같이 니즈 발생과 동시에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면 이를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 즉시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아, 상품에 대한 관심이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