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케플러(Kep1er), 미니 2집 ‘DOUBLAST’로 자체 최고 기록 경신… 커리어 하이 ‘기대감 UP’

김도윤 기자
2022-06-27 11:53:58
사진제공: 웨이크원, 스윙엔터테인먼트

Kep1er(케플러)가 커리어 하이 행진을 이어갔다.

27일 국내 최대 음반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20일 발매된 케플러(최유진, 샤오팅, 마시로, 김채현, 김다연, 히카루, 휴닝바히에, 서영은, 강예서)의 두 번째 미니앨범 ‘DOUBLAST(더블라스트)’는 초동 판매량(집계 기준 6월 20일~26일) 28만 7천 장 이상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1월 발매한 데뷔 앨범 ‘FIRST IMPACT(퍼스트 임팩트)’의 초동 판매량 20만 장을 훌쩍 넘어서는 기록으로 케플러의 놀라운 성장세를 다시금 증명했다. 특히 발매 직후 첫날에만 초동 15만 3천 장 이상의 판매량으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이날의 기록을 이어 집계 마감일 기준 실시간 음반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하며 또 한번 커리어 하이를 쌓았다.

이외에도 ‘DOUBLAST’는 발매 직후 일본, 영국, 미국, 독일 프랑스 등 총 22개 국가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 진입하며 전 세계에서 고른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DOUBLAST’는 데뷔곡 ‘WA DA DA(와 다 다)’로 힘찬 첫발을 뗀 아홉 소녀의 꿈이 현실이 될 모험 이야기를 담아낸 앨범이다. 케플러는 여름을 맞이한 ‘케플러 아일랜드’로 리스너들을 초대해 펑크하우스, 미니멀 팝, 뭄바톤, 팝 댄스, 미디엄 템포 알앤비 등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이 가운데 에너제틱한 보컬과 아기자기한 노랫말로 무장한 타이틀곡 ‘Up!’을 통해 아홉 색 행복을 선사하며 싱그러운 여름의 청량한 분위기를 한껏 높이고 있다.

사진제공: 웨이크원, 스윙엔터테인먼트

케플러는 상큼∙청량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한 비주얼∙음악적 성장의 집약체인 이번 앨범을 통해 또 한번 자체 최고 기록 경신을 보여주며 ‘4세대 1티어’의 자리를 확실히 했다.

특히 최근 종영한 Mnet 경연 프로그램 ‘퀸덤2’에서 신인답지 않은 역량과 매 무대 완성도 높은 무대를 보여주며 퀸으로서의 존재감을 증명한 케플러는 컴백과 함께 커리어 하이를 이뤄내며 많은 글로벌 팬들을 놀라게 했다.

데뷔 6개월 차 신인의 거침없는 ‘커리어 하이’ 행진에 케플러가 앞으로 보여줄 클래스가 다른 행보에 많은 관심이 집중된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