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인터뷰] 주원대X윤다로 “W.O.W는 밴드와 아이돌 섞어놓은 그룹, 다양한 퍼포먼스 가능”

정혜진 기자
2022-06-10 12:12:00
기사 이미지
[정혜진 기자] 아이돌 출신을 비롯, 모델테이너, 배우, 패션디자이너, DJ, 영상 디렉터 등 다양한 재능의 포지션을 가진 7명의 멤버로 구성된 프로젝트 그룹 'W.O.W(와우)'
화려한 이력의 멤버들로 구성된 W.O.W(와우) 중 넘치는 끼와 재능을 보여주고 있는 모델테이너 주원대, 패션디자이너 출신 모델 윤다로가 bnt와 만났다. 
비슷한 듯 다른 매력으로 다양한 분야를 섭렵하고 도전하며 동행하는 주원대와 윤다로. 앞으로도 서로를 끌어주며 활발한 행보를 보여줄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Q. 화보 촬영 소감
주원대: 오랜만에 촬영하면서 옛날 생각이 많이 났다. 다시 가슴에 불을 지필 수 있었던 그런 날이었던 것 같다.
윤다로: 오랜만에 사람들을 많이 만나서 재밌었다. 작업물이 너무 기대된다.
Q. 근황
주원대: 올해는 해외 위주로 콘서트를 많이 다닐 것 같다. 시간이 남을 때마다 개인 악기 연습, 합주 연습하면서 지내고 있다.
윤다로: 새로운 도전을 하려고 이것저것 준비하고 있다.
Q. 그룹 W.O.W(와우)를 간단히 소개하자면
주원대: 밴드와 아이돌 그룹을 섞어놓은 다양한 퍼포먼스를 볼 수 있는 그룹이다. 앞으로의 활동하면서 각자 포지션도 많이 바뀔 거고 그러면서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윤다로: 다양한 직업을 가졌던 친구들이 모인 것이기 때문에 기존의 다른 그룹보다 새롭고 다양한 방향으로 해석할 수 있는 팀이라고 생각한다. 개성이 뚜렷한 것이 특징이다.
기사 이미지
Q. 팀 내 맡은 역할은?
주원대: 베이스를 치면서 노래를 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군기반장을 맡고 있다. 
윤다로: 드럼을 치면서 군기반장을 따라다니며 서포트하고 있다.
Q. 원래 음악 분야에 관심이 많았나
윤다로: 솔직히 말하면 내 인생에 음악은 없을 줄 알았다. 원대 형이 재밌는 일이 있으면 같이 하자고 많이 이끌어주는 편이다. 그래서 DJ 활동도 같이하게 됐는데 그때부터 내 인생에 음악이 들어오기 시작했고 지금까지 이어지게 됐다. 덕분에 해외 공연도 해보고 재밌는 경험도 많이 할 수 있어서 좋다.
주원대: 고등학교 때부터 음악을 잘하진 못했지만 관심은 있었다. 3~4년 전쯤에 성훈이 형이 해외 팬미팅 투어를 돌 때, 게스트로 출연했었는데 그때 내가 노래를 부르는 걸 보고 회사에서 과감히 투자를 해주셨다. 29살이라는 늦은 나이에 음악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게 됐다. 
Q. 디자이너, DJ, 방송인으로도 활약하며 다양한 매력을 보여줬는데. 이렇게 다방면으로 활동할 수 있는 이유는 뭘까
주원대: 새로운 걸 할 때마다 느끼는 희열과 즐거움이 있다. 그런 것들이 차곡차곡 쌓아간 것 같다.
윤다로: 지금까지 하고 싶은 것만 하고 살았었다. 자신감도 있었고. 물론 해 온 것 중에 정점을 찍은 건 없지만 다 좋았던 것 같다. 하면서 자신감도 생겼고 재미도 찾고, 잘한다 느끼는 감정을 원동력으로 삼았다.
Q. 둘이 꽤 공통점이 많은 것 같다
주원대: 처음엔 공통점이 많이 없었는데 5년 정도 같이 붙어서 지내고 서로 일상을 공유하다 보니 공통점이 많이 생긴 것 같다.
Q. 도전해보고 싶은 다른 분야
주원대: 연기 수업도 듣고 있다. 기회가 된다면 오디션도 보면서 경험을 쌓아보고 싶다. 살면서 유용하게 쓸 일이 있을 것 같아서 연기를 배우고 있다.
윤다로: 연기는 내가 열심히 하고 즐길 수 있고 잘한다면 나이를 먹어도 계속 그에 맞는 역할을 할 수 있기에 평생 직업으로 생각할 수 있어서 도전해보고 있다. 
Q. 주원대는 해외 팬들도 많다고 하던데
주원대: 중동에서 인기가 많다. 중동에 틱톡 같은 곳에 내 짧은 영상이 올라갔는데 조회수가 엄청 높아지면서 인스타 팔로워 수가 급격히 늘었다. 팔로워가 갑자기 너무 늘어나서 신기해서 라이브 방송을 했는데 수천 명이 보더라.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1년 동안 매일 라이브 방송을 했던 것 같다. 
기사 이미지
Q. 기억에 남는 팬
윤다로: 원대 형과 나의 생일을 항상 챙겨주는 한국 팬 분이 있다. 5년 째다. 한결같이 매해 챙겨주는 게 고맙고 미안해서 마음만으로도 고맙다고 말했더니 장가갈 때까지 챙겨준다고 하더라.
Q. 서로의 장점
주원대: 다로는 요즘 애들 같지 않게 순수하다. 정말 많은 동료들을 만났고 그 안에서 비즈니스 관계는 분명 존재한다. 다로는 그런 마인드가 전혀 없었다. 요즘에도 이런 사람이 있나 싶을 정도로. 착하면 바보 소리를 듣는 시대이니까 어느 정도는 너가 챙길 걸 챙기라고 말을 하고 있다.
윤다로: 원대 형은 베푸는 걸 좋아한다. 원대 형한테 고마운 게 뭐든 많이 끌어줬다. 항상 고맙게 생각한다. 
Q. 중성적인 마스크와 긴 머리가 트레이드 마크다. 긴 머리를 고수하는 이유는?
윤다로: 머리 손질도 잘 못하는 편이고 중, 고등학교 때 머리 자르는 거에 대한 스트레스가 있었다.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머리를 기르기 시작하다가 군대 갈 때 한 번 자르고 유지 중이다. 긴 머리를 하다 보니 모델 쪽으로 잘 풀리고 내 트레이드 마크가 됐다. 덕분에 좋은 기회도 많이 생겼다. 
Q. 롤모델
주원대: 성훈이 형이 많은 감명을 줬다. 내가 많이 힘들었을 때 형이 어려운 결정을 아무렇지 않게 내려주셨다. 전 집주인에게 전세 사기를 당해서 전세금을 못 돌려받고 다음 집으로 이사를 가야 하는데 돈이 없어서 이삿짐이 중간에 떠 있는 상태였다. 도저히 방법이 없어서 절망하고 있을 때 성훈 형이 뭐하냐고 연락이 왔다. 용기 내서 상황을 설명했더니 큰돈임에도 형이 바로 보내주셨다. 그때 생명의 은인이라고 생각했다(웃음). 말은 퉁명하면서도 필요한 게 있으면 항상 발 벗고 나서준다. 콘셉트가 아니라 정말 츤데레 성격이다. 
Q. 좋아하는 뮤지션
윤다로: 부동의 1위는 너바나의 커트 코베인이다. 인디 음악도 좋아해서 넬, 브로큰 발렌타인 좋아한다. 넬 노래 같은 느낌의 음악을 해보고 싶다.
Q. 앞으로의 활동 계획
주원대: 해외콘서트 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려고 한다. 콘서트가 끝나면 다음 앨범도 준비하고, 욕심을 더 내서 오디션도 보고 연기 쪽으로 얼굴을 비출 수 있었으면 좋겠다.
에디터: 정혜진
포토그래퍼: 윤호준
의상: 홀리넘버세븐, 본매그넘, 마틴플랜, 에트오소메, 아트이프액츠, 밀리언코르, 아크메드라비, 배드인배드, 마크엠, 이모잔, 
시계: 브리스톤
슈즈: 레드미티어, 판크로스
스타일리스트: 퍼스트비주얼 정민경 대표, 최정원 실장, 박제인
헤어: 에이라빛 정유진 실장
메이크업 : 에이라빛 지율 부원장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섬총각 영웅’ 첫 회 시청률 1위!
    TV

    ‘섬총각 영웅’ 첫 회 시청률 1위!

    화려한 무대 위를 떠나 완도군 소모도로 절친들과 힐링 여행을 떠난 임영웅이 ‘무공해 섬 총각’으로 변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08-27 08:47:57
  • ‘수요일밤에’ 김희재 정서주 박지현 대결
    TV

    ‘수요일밤에’ 김희재 정서주 박지현 대결

    오늘(27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TV CHOSUN '트롯 올스타전: 수요일 밤에' 19회는 ‘진수성찬’ 특집으로 시청자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08-27 08:53:30
  • 나는솔로 27기 최종 선택
    TV

    나는솔로 27기 최종 선택

    ‘나는 SOLO’ 27기 최종 선택’ 결과는? 송해나, “이 여운 뭐냐고…” 입틀막! “좋은 연인 찾아간다” 27기 ‘최종 커플’은 누구? 이이경, “오마이갓!” 충격!
    ‘나는 SOLO(나는 솔로)’ 27기의 최종 선택 결과가 마침내 공개된다. 27일(오늘)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SBS Plus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08-27 09:40:38
  • ‘신랑수업’ 장우혁, 오채이에 “반했다”
    TV

    ‘신랑수업’ 장우혁, 오채이에 “반했다”

    ‘신랑수업’ 장우혁-오채이가 ‘육퇴’(?) 후 꿀맛 같은 데이트를 즐긴다.오늘(27일) 밤 9시 30분 방송
    ㅇㅇㅇ 기자2022-05-22
    한효주 2025-08-27 09:5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