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26일 전국 큰 추위 없지만 초미세먼지 기승…딥 클렌징 필수

2022-01-26 12:55:00
[라이프팀] 오늘(26일) 수요일 전국에는 대부분 큰 추위는 없겠지만 미세먼지 및 안개에 주의가 필요할 전망이다.
전국이 평년기온을 웃도는데, 특히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10도 내외까지 오르는 곳도 많을 예정이다. 주요 도시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인천 -2도, 춘천 -4도, 강릉 2도, 대전 -2도, 전주 -1도, 광주 0도, 대구 0도, 부산 2도, 제주 6도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4도, 인천 3도, 춘천 5도, 강릉 9도, 대전 8도, 전주 7도, 광주 8도, 대구 9도, 부산 11도, 제주 9도이다.
추위가 주춤한 대신 수도권 등 서쪽 지방에서 대기 정체로 인해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주의가 필요하다. 대기 정체에 중국발 스모그까지 유입되면서 현재 서울 등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 호흡기에 안 좋은 ‘초미세먼지’ 농도가 짙게 나타나고 있는 시점이다.
오늘은 외출할 경우 차단율이 높은 미세먼지용 마스크 착용이 필수적이며, 저자극 클렌저 제품을 통해 얼굴에 달라붙은 미세먼지를 깨끗이 씻어 내줄 것. 모공보다 더 작은 크기의 초미세먼지는 일반적인 세안으로 말끔히 제거하긴 어렵기 때문에 딥 클렌징 과정이 필요하다. 이후 예민해진 피부를 위해서 보습제를 통해 세안 후에도 촉촉함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