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희옥 기자] 핸드크림은 가을부터 겨울까지, 때와 장소를 불문하고 언제나 파우치 속 한자리를 차지하는 뷰티 아이템이다. 거칠어진 손을 매끄럽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은은한 향기까지 풍기기 때문에 때론 향수보다 매력적으로 느껴지기도 한다.
수 많은 핸드크림 중 착한 가격대에 아르간 오일과 쉐어버터 성분으로 무장한 제품을 직접 테스트했다. 바로 메리트의 플라워 가든 쉐어버터 앤 시트론 리치 모이스트 핸드크림. 여는 순간 풍부한 장미향이 코끝을 간지럽힌다.

Q. 피부 타입 & 손 피부 고민
악건성/핸드 크림을 자주 발라도 금새 건조 해진다.
Q. 텍스처 & 발림성
4계절 내내 핸드크림을 사용하기 때문에 산뜻한 타입을 선호하는 편이다. ‘플라워 가든 쉐어버터 핸드크림’은 계절에 상관없이 사용하기 부담 없을 정도로 부드러웠다. 발림성도 좋아 여러 번 덧발라도 산뜻했다.
Q. 보습력 & 흡수력
핸드 크림을 소량 여러 번 바르는 타입이다. 하지만 적은 양을 발라도 촉촉하게 흡수됐다. 건성 피부라 크림이 흡수 되지 않고 피부 밖에서 겉도는 경험이 많은데 부드럽게 흡수되어 장시간 미끌 거림 없이 수분감이 충전되었다.
Q. 사용 후 잔여감
잔여감은 거의 느끼지 못했다. 여러 브랜드의 핸드 크림을 써봤지만 잔여감이 없었던 제품 중에 하나이다.
Q. 향기의 지속력
한 번만 발라도 향수를 뿌린 것처럼 장미향이 꽤 오래 남았다. 개인적으로는 향이 강한 제품은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향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꼭 사용해보고 구입하길 추천한다.
Q. 패키지 디자인 & 휴대성
튜브 타입의 핸드크림이라 휴대하기에 용이했다. 특히 고급스러운 장미 일러스트가 돋보여 외부에서 꺼내 사용할 때 기분까지 좋았다.
향이 강한 4계절용 핸드크림을 찾고있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Q. 총평
손 피부가 건조해 핸드크림을 항상 챙겨 다니는 편이다. 특히 겨울철에는 피부가 금새 거칠어져 핸드크림 사용이 잦은데 부드럽게 발리고 바르는 순간 보호막이 생기는 기분이었다. 깔끔하게 흡수되고 잔여감도 없어 만족스럽다.
Q. 별 다섯 개 기준 평가는
★★★★

Q. 피부 타입 & 손 피부 고민
땀이 많이 나는 편이지만 한 번 건조하기 시작하면 손이 따가울 정도로 극심하게 건조해지는 타입이다. 이럴 때는 핸드크림으로도 해결이 안돼서 고민이 많다.
Q. 텍스처 & 발림성
크림의 밀도가 상당하다. 그에 비해서 쫀쫀하지는 않는 편. 조금 뻑뻑한 크림 느낌이라 발림성은 좋다.
Q. 보습력 & 흡수력
금방 흡수되고 바른 후 살짝 윤기가 감도는 것이 육안으로 확인 가능하다. 원래 핸드크림을 바르는 주기가 1시간에 1회 이상일 정도로 짧은 편이었는데 손을 씻지 않는 한 다시 바를 필요가 없을 정도로 보습력이 뛰어났다.
Q. 사용 후 잔여감
핸드크림을 발랐음을 알 수 있게 촉촉한 윤기가 남아 있었지만 끈적인다거나 하는 잔여감은 전혀 없었다.
Q. 향기의 지속력
손에 바르자마자 상큼한 향이 은은하게 퍼진다. 향에 예민한 편이고 화장품을 선택할 때 향을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할 정도인데도 불구하고 만족스러운 향이었다.
Q. 패키지 디자인 & 휴대성
화이트 바탕에 시트론이 그려진 패키지가 귀여우면서도 고급스러웠다. 휴대하고 다니던 타사 핸드크림에 비해서는 크기가 조금 큰 편이었는데 그래도 휴대하기에 불편한 정도는 아니었다.
Q. 추천해주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동생 손도 나와 비슷하다. 땀이 많이 나지만 그러지 않을 때는 엄청 메마른 타입. 동생에게 하나 선물할 예정이다.
Q. 총평
연일 건조한 날씨에 손 상태가 정말 엉망이었다. 손만 보면 엄청 고생한 사람 같을 정도로 형편없이 건조하고 갈라진 상태였는데 메리트 플라워 제품 사용 후 많이 호전됐다.
Q. 별 다섯 개 기준 평가는
★★★★

Q. 본인의 피부 타입 & 손 피부 고민
극건성. 얼굴뿐만 아니라 손, 발 등 대체적으로 건조한 피부라 특히 보습에 신경써야 한다. 겨울 또는 환절기에 손이 극도로 건조해져 껍질이 벗겨지고 잘 튼다. 손을 씻고 난 후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지속적으로 핸드크림을 발라줘야 한다.
Q. 텍스처 & 발림성
리치한 텍스처이지만 부드럽게 발린다. 묽은 핸드크림은 다소 겉도는 경향이 있어 계속해서 흡수를 시켜줘야 하는데 소량의 양만 발라도 넓게 펴 발리는 점이 좋았다.
Q. 보습력 & 흡수력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는 직업인데 장시간 일을 해도 오랫동안 보습이 유지된다. 손에 바르면 곧바로 피부에 밀착되는 탁월한 흡수력을 느꼈다. 손등보다 손바닥 쪽의 건조함이 유난히 심한 편인데 바르자마자 촉촉해지는 적당량의 유분과 수분이 느껴진다.
Q. 사용 후 잔여감
불편한 잔여감은 전혀 느껴지지 않지만 적당한 유분이 피부를 감싸고 있는 느낌이다. 미끈거리거나 끈적거리지 않으면서도 오랫동안 촉촉한 보습력을 느낄 수 있다.
Q. 향기의 지속력
상큼한 시트론 향과 플라워 향이 기분 좋은 느낌을 준다.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한 향이 오래도록 지속되며 핸드크림을 바른 후 3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그대로의 향을 간직하고 있었다. 헤어 샴푸나 향수와는 또 다른 향을 지녀 하루 종일 상쾌한 향을 느낄 수 있다.
Q. 패키지 디자인 & 휴대성
뭉뚝한 형태는 파우치나 미니백에 넣기 불편한 면이 있는데 얇고 긴 패키지라 파우치나 핸드백 속에 휴대하기 좋다. 특히 탄탄한 재질과 프린트가 고급스러워 보이고 책상에 세워 놓고 수시로 바르기 좋다.
Q. 추천해주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보습력이 탁월하기 때문에 손이 거칠고 건조한 사람, 손을 자주 씻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상큼한 향을 선호하는 이들이면 더욱 좋아할 것. 핸드크림만으로 손 피부를 가꾸고 싶다면 적극 추천한다.
Q. 총평
워낙 건조한 피부라 리치한 텍스처이면서도 가볍게 흡수되는 제품을 선호하는 편인감ㅈ데 그 면에 있어서는 굉장히 만족도가 좋다. 즉각적인 흡수와 오래 유지되는 보습력이 돋보이며 무엇보다 상쾌하고 기분 좋은 향이 선호도를 한층 높였다. 향, 보습, 흡수 모두 마음에 들지만 긴 유통기한임에도 불구하고 씰링이 되어 있지 않은 부분이 아쉽다. 핸드크림은 워낙 자주 사용하는 제품이라 빨리 소진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무리가 없지만 씰링이 되어 있다면 선물용으로도 매우 유용할 것 같다.
★★★★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에디터 추천! 2016 화이트닝 아이템 BEST3
▶ 에이핑크 박초롱&손나은-이윤진 “화사하거나 또렷하거나”
▶ 장나라-김혜수-유진 ‘뱀파이어 동안미녀’ 비법 공개!
▶ [손끝★스타일] ‘네모 손톱’ 스타일 연출하기
▶ 김고은-이성경-박민지 ‘치인트’ 그녀들의 피부 훔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