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리라 기자] ‘반짝반짝’ 빛나는 모습으로 화려한 주목을 받으며 “Every day, girl’s day”를 외쳐 뭇 남성들의 ‘달링’이 되어준 가요계 ‘여자 대통령’ 걸스데이 리더 소진.
2014년 12월 가수 도끼와 함께 ‘파이널’ 앨범을 끝으로 배우의 모습도 보여주고 있는 그의 단독 패션 화보로 다양한 아름다움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 속 그는 블랙 원피스와 스타일리시한 헤링본 코트로 클래식한 무드를 선사했다. 런던에서 방금 귀국한 듯한 그녀의 에티튜드, 브리티시스타일의 공항패션으로도 손색없는 룩을 선보여 많은 이들이 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들었다.
이어진 인터뷰에서 소진은 걸스데이 막내 혜리처럼 MBC 예능 ‘일밤-진짜 사나이 여군특집’에서 제의가 들어온다면 잘 해낼 자신 있다고 말했다. “주어진 일을 항상 잘 해내자는 것이 저희 걸스데이의 신조 중 하나다. 다만 진짜 사나이에서 김소연 선배님과 같은 캐릭터가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라며 사실 생각보다 연약한 편이라며 수줍은 웃음을 띠었다.
근래에는 JTBC의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에 눈길이 간다고 말했다. 다시 학교에 가면 어떤 기분일지 궁금하기도 하다는 그. “확실히 어릴 때보단 더 재미있게 다닐 수 있지 않을까요?”
소진은 최근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많은 시간을 대본 보는데 쏟고 있다고 했다. 주말이면 연기에 도움을 받고자 영화를 많이 보고 있다고 했다. 또한 홍종현과 함께 ‘쫑아’ 커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라와 함께 맛있는 음식 먹으러 찾아다니는 재미로 산다고 했다.
항상 모든 걸 감사히 여기고 열심히 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소진, 10년 뒤 여전히 노래하고 연기하고 있을 그 모습을 상상해 본다.
기획 진행: 최미선, 함리라
포토: bnt포토그래퍼 최승광
영상 촬영, 편집: 박승민 PD
의상: 르샵
주얼리: 바이가미
슈즈: 모노바비
캐리어: 수잇수잇
헤어: 순수 청담 설레임점 써니 부원장
메이크업: 순수 청담 설레임점 정덕 디자이너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②] K코스메틱의 꿈, 차이나신화를 꿈꾸다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③] K-코스메틱, 향후 미래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④] K코스메틱의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⑤] 2014 K코스메틱 10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