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대한, 민국, 만세의 삼둥이 목욕으로 겨울철 면역력 기르기

2014-12-10 10:05:57

[김민서 기자] KBS 예능프로그램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와 MBC 예능프로그램 ‘아빠 어디가2’ 등 아빠와 아이가 함께 출연하는 육아 프로그램이 대세다.

특히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송일국과 삼둥이 대한, 민국, 만세의 인기가 뜨거운데 48시간 동안 엄마 없이 아빠와 아이들이 함께 지내며 다양한 에피소드와 재미를 선사한다.

많은 이야기들 중 유독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장면이 있다. 바로 ‘삼둥이 목욕’장면. 아빠와 삼둥이들이 즐거운 놀이 시간을 가진 후 목욕을 통해 서로 교감을 쌓는 장면은 이목을 집중시키기 충분했다.

쌀쌀한 날씨로 인해 야외 활동이 어려운 요즘. 아빠와 아이가 실내에서 교감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추운 겨울철 실내활동


겨울철 찬 공기로 야외활동을 즐기기 어렵다면 실내에서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록 해보자.

발씨름하기
아이와 서로 마주보고 앉아 다리를 쭉 뻗어 발바닥이 맞닿게 한 다음 서로 다리에 힘을 주면서 밀어내면 된다. 이 때 아빠가 적당히 다리에 힘을 주었다 뺏다 해주면 아이에게 더 큰 재미를 줄 수 있다.

다리에 매달리기
바닥에 푹신한 요를 깔아두고 서 있는 아빠 다리에 아이가 매달리는 놀이다. 아이가 매달려 있을 때 몸을 흔들거나 이리저리 움직여주면 아이 근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비행기 타기
아빠가 바닥에 등을 대 고 누워 다리에 아이를 태운 뒤 천천히 위로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는 놀이다. 비행기를 태워주며 입으로 재미있는 소리를 내면 아이의 흥미를 더욱 유발시킬 수 있다.

몸으로 가위 바위 보
아이와 함께 온 몸을 이용한 ‘가위 바위 보’ 게임은 아이에게 다리로 표현하는 가위, 바위, 보 모양을 잘 설명해 준 뒤 마주보고 게임을 진행하면 된다.

▷ 실내활동 즐긴 후 마무리 목욕시간


아이와 함께 신나는 실내놀이를 즐겼다면 마무리로 목욕시간을 가져보자. 이는 아이와 아빠만의 끈끈한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다.

겨울철에는 아이 피부가 많이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목욕은 아이 피부를 청결하게 해주기도 하지만 건조한 호흡기와 피부에 수분을 채워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아이와 함께 목욕 시 너무 뜨거운 물은 피하는 것이 좋다. 뜨거운 물은 피부를 오히려 더욱 건조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 26도에서 33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을 욕조에 받아 아이와 함께 들어가 몸을 충분히 적셔주자.

이때 아이가 사용하는 목욕용품은 과일향 등 달콤한 향이 함유된 것이 좋다. 이는 아이 정서에 심리적인 안정감을 부여해 피부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화학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천연성분 제품을 쓰는 것이 아이 피부건강에 도움이 되니 참고하자.

목욕은 5분에서 10분 이내로 마치는 것이 적당하고 목욕 후 곧바로 물기를 제거하고 보습제를 촉촉하게 발라주어야 한다. 보습제를 바를 때는 한 번에 듬뿍 바르는 것 보다 얇게 여러 번 덧발라 마무리 하자.

▶ 소중한 아이 피부를 지켜 줄 안전한 천연 화장품은?!


겨울철 건조한 기온과 아토피 등의 피부 질환으로부터 우리아이 피부를 보호해 줄 화장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독일 천연 화장품 브랜드 로고나의 ‘베이비 아토’ 세트는 약산성 저자극 제품으로 민감하고 예민한 아이 피부에 필요한 기본 아이템들로 구성 되어져 있어 사용하기 좋다.

성인에 비해 각질층이 잘 발달되어져 있지 않은 어린아이들 피부에 알맞은 성분들로 이루어진 베이비 아토는 엄선된 호호바씨드오일 함유로 촉촉하게 오랜 시간 유지되는 보습막을 형성해 준다.

로션, 크림, 거품바쓰, 샴푸, 오일이 한 세트고 거품바쓰와 샴푸로 깨끗하게 목욕을 마친 뒤 로션, 크림, 오일 순서로 골고루 발라주면 건강하고 튼튼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사진출처: 로고나,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겨울철 피부관리 꿀팁! 소녀시대 수영-윤아-티파니와 같은 피부 비결은?
▶ [헐리우드★ 메이크업] 영화 속 로맨스가 현실로… 엠마 스톤
▶ “알고있니? 화장품 성분 보는법” 파라벤, 트리클로산 無첨가 화장품
▶ 40대 여성들이 반한 ‘라비다 파워셀 코어 크림’
▶ [★ 다이어트] 신세경-심은경-고은아, 다이어트 노하우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