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올 봄, 데님을 입는 3가지 방법

2014-03-27 10:19:47

[윤희나 기자] 누구나 하나쯤은 갖고 있을 만큼 대중적인 아이템인 데님이 올 봄, 트렌드로 떠올랐다.

데님은 유행을 논하기 어려울 정도로 스테디셀러지만 이번 시즌에는 좀 더 과감하고 특별한 디자인이 등장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복고 스타일의 부활. 90년대 유행했던 찢어진 디스트로이트 팬츠가 트렌드 전면에 부각됐으며 일명 청청패션이라 불리는 스타일 역시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레깅스 열풍에 밀려 잠시 외면 받았던 데님 팬츠가 다시 트렌드로 떠올랐다. 스키니진뿐만 아니라 와이드 팬츠나 오버사이즈의 보이프렌드진 등 다양한 스타일이 등장, 눈길을 끌고 있다.

▶▷ 데님, 찢어져야 제 맛


이번 시즌, 가장 주목받고 있는 데님 스타일은 디스트로이드진이다. 80~90년대 유행했던 디스트로이드진이 다시 트렌드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것.

데님을 의도적으로 찢고 헤지게 만든 디스트로이드진은 빈티지한 스타일을 연출하는데 제격이다. 거칠고 펑키한 느낌뿐만 아니라 디자인에 따라 보이시하거나 섹시한 이미지도 낼 수 있다.

박시한 핏의 디스트로이드진은 마치 남자친구의 옷을 빌려입은 듯 매니시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며 스키니진에 찢어진 디테일은 캐주얼하면서 오히려 섹시한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다비치의 강민경과 티아라의 효민은 크게 찢어진 디스트로이드진에 티셔츠를 매치해 캐주얼하면서 펑키한 룩을 선보였다.

▶▷ 데님을 클래식룩처럼


그동안 데님이 캐주얼하다고만 생각한다면 이번 시즌에는 좀 더 새로운 스타일링을 눈여겨 봐야될 것 같다.

데님으로도 마치 수트와 같이 페미닌하면서 우아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 몸매가 드러나는 스키니진에 풍성한 실루엣의 블라우스를 매치하거나 단정한 재킷을 더하면 그 자체만으로 여성스러운 스타일이 완성된다.

배우 전지현은 얼마전 공항패션에서 스키니진과 화이트 재킷을 매치해 심플하지만 엣지있는 룩을 완성했다. 데님이지만 포멀한 아이템과 매치해 클래식한 느낌을 살린 것.

▶▷ 돌아온 청청패션


유행은 돌고 돈다는 말은 패션업계에서 자주 쓰이는 말이다. 그만큼 과거에 유행했던 스타일이 몇 년 뒤에 다시 트렌드로 떠오르는 경우가 많다.

이번 시즌에 유행하고 있는 청청패션 역시 90년대 초반에 큰 인기를 얻었던 스타일. 상하의 모두를 데님 아이템으로 매치한 청청패션은 자칫 촌스러워보일 수 있지만 어떻게 스타일링하느냐에 따라 개성있는 스타일이 되기도 한다.

모델 강승현은 데님 재킷과 화이트진으로 세련된 청청패션을 연출했다. 같은 소재이지만 컬러를 달리해 색다른 느낌을 준 것이 포인트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쇼! 챔피언’ 특집, 아이돌 무대 의상 따라잡기
▶ [2014 F/W 서울패션위크] 이청청 디자이너
▶ 올 봄, 더욱 멋지게 돌아온 ‘매니시룩’
▶ [해외 스트릿패션] “뉴욕, 단조로움을 벗다”
▶ ‘블링블링’ 샤이니한 스타들의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