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바른생활 ‘서현 메이크업’으로 면접에서 신뢰감 얻기!

2012-11-22 19:24:20

[김희옥 기자] 하반기 취업시즌에 돌입한 요즘에 학점이나 토익점수, 자격증 등은 물론 다이어트, 성형까지 마다 않는 등 외모나 스타일 또한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면접을 위해서는 스타일링, 헤어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인상을 풍길 수 있는 메이크업에 가장 신경 써야 할 것. 첫 인상을 좌우하는 얼굴에는 지적인 이미지와 함께 총명함까지 함께 보여줘야하기 때문에 깨끗한 피부표현과 자연스러운 브라운톤의 아이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바른생활로 유명한 소녀시대 서현의 메이크업을 시도해보는 것이 어떨까. 서현 역시 짙은 메이크업보다는 평소 데일리룩에서 내추럴하면서도 스마트해 보이는 메이크업으로 그의 이미지를 잘 표현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트러블 없이 깨끗한 피부 표현


신뢰감을 주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트러블 없이 깨끗한 피부표현이다. 이때 건강해보이는 광 메이크업보다는 서현처럼 살짝 매트하게 표현해주는 것이 더욱 좋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할 때에는 자신의 피부보다 한톤 밝은 컬러의 베이스를 선택하면 한층 밝아 보이면서도 깨끗한 피부톤을 연출해준다. 우선 화장이 들뜨지 않기 위해 기초 단계에서 에센스와 미스트를 활용해 충분한 수분 공급을 하도록 하자.

또한 매끈한 피부결을 위해 프라이머 베이스를 바른 뒤 파운데이션과 수분 에센스를 5:5 비율로 섞어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발라준다. 양볼, 이마, 턱 순으로 브러시를 이용해 꼼꼼히 발라주자.

완벽하게 커버되지 않는 피부 결점은 파운데이션으로 두껍게 덧발라서 커버하지 말고 소량의 컨실러를 브러시에 묻혀 커버할 부분보다 넓게 터치해 자연스럽게 가려준다. 마지막으로 콧망울과 이마 등 번들거리는 부분은 파우더로 살짝 터치하며 유분기만 잡아준다.

스마트한 인상을 주는 아이 메이크업


자신감 있고 총명한 분위기를 완성하기 위해 아이 메이크업은 튀는 색상은 자제하고 최대한 깔끔하게 연출해준다. 먼저 베이스 섀도우로 눈가 주변을 깨끗하게 정돈한 다음 눈 밑은 컨실러로 한 톤 밝게 표현해 환한 인상을 준다.

그 다음 지적인 이미지를 더해주는 브라운과 카키색 계열의 아이라인으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채워 또렷하게 해준다. 이때 눈꼬리는 최대한 자제하고 눈매만 또렷하게 연출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아이메이크업만큼 눈썹 스타일링도 중요하다. 눈썹의 컬러는 헤어와 맞춰 선택한 다음 선하고 어려보이는 이미지는 짙은 일자 눈썹을, 여성적이고 샤프한 이미지는 눈썹 산이 약간 있는 스타일이 좋으며 눈썹 산은 너무 각이 지게 하지 않는다.

립 메이크업


립 컬러를 선택할 때는 오렌지나 핑크 등을 피하면서 최대한 자신의 입술과 피부색과 어울리는 색으로 선택한다.

먼저 립밤으로 입술 각질을 정리하고 보습을 더해준 뒤 립스틱을 입술 안쪽부터 색상을 채워가되 입술 라인을 너무 강조하지 않도록 한다.

립글로스를 사용해 번들거리는 입술을 연출하는 것은 단정하지 못한 인상을 줄 수 있으니 립글로스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너무 건조하다면 립밤을 입술의 가장 도톰한 부분에 살짝 얹혀주는 정도로 마무리하도록 하자.
(사진출처: bnt뉴스 DB, 스타일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연예계 대표 동안이 선택한 앞머리는?
▶겨울엔 ‘오일천하’ 온몸을 기름지게 하라!
▶시선집중! 아찔한 '레드립 메이크업' 비법 공개
▶‘촉촉’ 피부, 아침-저녁 기초 케어부터 바꾸자!
▶피부고민 따라 골라 쓰는 마스크팩 “뭐가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