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로 인해 따뜻한 실내에서 활동하는 경우가 늘어남에 따라 신체 활동량은 줄어들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고 소화불량을 겪는 이들이 많다. 특히 바쁜 일정을 소화해야하는 연말이 다가올수록 스트레스가 쌓여 근육이 뭉치기 쉽다.
이어 그는 “오십견, 하지 정맥류, 경추가 굳어지면 두뇌에 산소가 공급되지 않아 편두통을 유발하기도 한다”라며 “겨울철이 가까워질수록 꾸준한 운동과 마사지 등을 통해 근육 이완 및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한다”고 조언했다.
어깨, 등, 다리 등에 뭉친 근육을 풀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 마사지로 월동 준비에 나서보자.
◆ 목- 어깨

어깨와 등 부분에 뭉치기 쉬운 근육부터 풀어주면 근육이 이완되면서 전체적인 혈액순환 및 독소배출을 하게 된다.
경추 근육과 근막의 스트레치에 적용하며 경추를 바로 잡아주는 마사지 동작이다. 스트레스성 두통과 긴장감을 치료하는데 적합하다. 하지만 주로 노인들에 나타나는 경추의 퇴행성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이 마사지를 삼가는 것이 좋다.

정맥 흐름에 역방향으로 등의 윗부분부터 아랫부분까지 쓸어내려준다. 1번에서 부터 2번으로 쓸어내리면 근육을 이완시켜 혈액 순환과 림프순환에 효과적이다.

견갑골의 이완을 시키기 위한 동작으로 혈액과 림프순환을 원활히하고 등 부위와 팔 근육에 순환을 개선해준다. 견갑골에 적당한 지압을 가해 근육을 이완해준다.

심층 근육에 필요한 동작으로 강직을 풀고 혈액순환을 증진시켜준다. 또한 깊은 압박은 구축된 근막을 스트레치시키고 뭉침을 줄어들게한다.
2번 동작은 물리적 압력에 의해 국소부의 혈액 순환의 개선과 근막과 근육의 경결됨을 줄여주는 동작이다. 만성적 근단축에 효과적이며 천층 조직들에 대한 치료는 관련 장기에 반사효과를 주워 심장과 폐의 기능을 정상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3번과 4번 동작은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거미가 거미줄을 타고 올라가듯 등 부위 전체에 아주 약한 압력을 가해준다. 이는 혈액 순환 증진에 효과적이다.

1번 동작은 종아리의 근육의 림프순환을 시켜서 림프절인 무릎 아래로 빼주는 동작이다. 종아리의 근육을 이완시켜 노폐물을 제거함으로서 부종과 하지정맥류를 예방해준다.
2번 동작처럼 다리를 아래에서 위로 천천히 사선으로 가로질러 미끄러지게 한다. 이 동작은 셀룰라이트와 노폐물을 제거해줘 혈액 순환은 물론 탄력 있는 다리를 완성해준다.
◆ 발

아킬레스건을 만져주면 발목이 날씬해질 뿐만 아니라 발목의 부종을 빼 주거나 예방을 할 수 있다. 또한 장단지의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아 생기는 하지정맥류를 예방할 수 있다.
발바닥에 자극을 주면 여러 인체 기관과 시스템에 효과적이다. 주먹을 이용하여 발바닥을 깊이 눌러주는 지압해 아주 편안함을 느끼게 해준다.
한편 더 레드클럽은 토탈 뷰티 케어 샵으로 전국 62개 지점으로 전문 테라피스트를 양성하며 고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원장 사진출처: 더 레드클럽)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연예인 민낯 피부 비결은 바로 ‘팩’
▶이민정, 자체 발광 '민낯 피부' 공개
▶박정현, 화보 요정의 외모 콤플렉스는?
▶유빈 화보 금발 ‘마틸다’로 변신, 인형이 따로 없네~
▶‘슈퍼스타K3’ 투개월 김예림 ‘물오른 외모’ 그 비결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