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혜선 기자] 남성들이 즐겨 입는 컬러는 정해져 있다. 실제 남성복을 살펴보면 그레이, 블랙, 네이비, 브라운 그리고 카키 등의 톤 다운 된 짙고 어두운 계열이 주를 이룬다.
특히 올 가을에는 빈티지룩이 트렌드 스타일로 손꼽히면서 카키색 아이템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다. 카키색 아이템 중 가장 대표적인 야상점퍼부터 셔츠, 팬츠는 물론 신발, 가방, 벨트, 스카프 등의 액세서리까지도 온통 카키색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 카키색 상의 아이템

가을, 겨울철 카키색 아이템을 꼽으라면 가장 먼저 야상점퍼를 떠올리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야상점퍼는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다양한 포켓 디자인으로 실용성을 지녔다는 특징을 지녔다.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의 아이템을 매치하더라도 아우터로 야상점퍼를 착용한다면 자연스럽게 빈티지한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다.
최근에는 캐주얼한 야상점퍼에서 벗어나 포멀한 재킷이나 트렌치코트 등의 포멀한 아이템에서도 카키색을 찾아 볼 수 있다. 모노톤은 너무 많이 식상하고 브라운 컬러의 클래식한 느낌이 답답하게 느껴진다면 카키색 특유의 반항적이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활용해 포멀룩을 연출하는 것도 좋다.
▶ 카키색 하의 아이템

카키색상의 하의는 야상점퍼 못지않게 빈티지한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카키색 빛이 감도는 워싱이 가미된 데님이나 짙은 카키색의 치노팬츠는 젊고 트렌디한 느낌을 준다.
카키색 팬츠는 카고팬츠로 불리는데 기존의 카고팬츠처럼 루즈한 핏감에 포켓이 달린 디자인을 피한다. 최대한 심플한 디자인에 핏에 알맞은 실루엣의 팬츠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브라운, 블랙 등의 워커슈즈나 앵클부츠를 착용하면 보다 트렌디한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 카키색 액세서리

카키색 아이템은 2개 이상을 매치해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는 노멀한 컬러 중 하나다. 의상 외에도 가방, 신발, 스카프 등을 매치할 때 톤이 다른 카키색 아이템을 착용하면 세련된 스타일이 완성된다.
평소 포멀룩을 즐기는 남성이라면 한번쯤은 블랙 아이템에서 벗어나 카키색 로퍼와 스카프 등으로 스타일리시함을 뽐내보는 것은 어떨까. 반대로 편안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남성은 야상점퍼의 톤과 겹치지 않게 짙은 하이탑 스니커즈나 백팩을 착용하면 보다 캐주얼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사진출처: 가르마)
▶ 커플 아닌 커플룩을 찾아라
▶ 내 여친은 한예슬처럼 입었으면 좋겠다
▶ 스타들의 트렌치코트는 뭔가 특별하다!
▶ 패션쇼 찾은 스타들의 남다른 패션공식은?
▶ 패션업계 ‘잘 나가는 아이돌 모델’ 그 효과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