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윤미래 'Get It In' 공개 직후 음원사이트 1위 점령 '대박 조짐'

2011-10-27 11:19:28

[장지민 기자] t윤미래가 싱글앨범 'Get It In'을 발표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 여성 래퍼 중 단연 독보적 존재이자 본인만의 명확한 음악 컬러를 보여주고 있는 t윤미래가 10월27일 싱글 앨범 'Get It In'을 발표한 데 이어 공개 한 시간 만에 음원 사이트 '네이버뮤직'과 '올레뮤직'에서1위를 하는 등 국내 최고의 힙합 여왕이라는 수식어에 걸맞는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소녀시대와 이승기 등 대형스타들의 컴백 강세 속에서도 t윤미래가 특별한 프로모션 없이 음원 공개 후 단숨에 차트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은 대중들이 얼마만큼 그녀의 음악을 손꼽아 기다려왔는지를 증명해주는 대목이라 할 수 있다.

특히 글로벌 아티스트답게 해외 팬들을 위해 수록한 ‘Get It In’의 영어 버전 또한 음원 차트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Get It In'은 힙합과 일렉트로닉이 조합된 곡으로 미국의 유명 힙합 프로듀서 일마인드(!llmind)가 작곡, t윤미래와 타이거JK가 작사를 맡아 최고의 콜라보레이션을 자랑하고 있다.

한국어 버전과 영어 버전이 수록된 이번 싱글 앨범 ‘Get It In’은 최고의 소울 아티스트 정인과 t윤미래의 영원한 파트너 Tiger JK, 슈퍼그룹 Smokey Robotic이 피쳐링 진으로 참여해 음악적 퀄리티를 더욱더 높였다.

더불어 음원과 동시에 공개된 ‘Get It In’의 뮤직비디오 또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비주얼 아티스트 Lumpens(룸펜스)와 공동 작업을 통해 킬빌 오마쥬 형식을 시도한 ‘Get It In’의 뮤직비디오는 획기적인 느와르 장르로 제작되었으며 t윤미래가 직접 와이어 연기 및 과감한 액션 연기를 펼쳐 힙합 여전사의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준다. 특히 남편 타이거JK를 비롯해 리쌍의 개리, Bizzy가 카메오로 참여하여 t윤미래에 대한 애정과 의리를 증명했다.

한편 t윤미래는 최근 미국 MTV ‘iggy’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여성 랩퍼 톱 12에 선정되는 등 월드 스타로서 성장하기 위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제공: 정글ENT)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소지섭, 꽃핀 꽂고 마스크팩까지? '러블리 꽃간지'
▶제시카 일본 별명 ‘악마’에 제시카 “처음 들었을 때 속상”
▶교과서 낙서 레벨 “하수, 중수, 초고수는 3D, 당신의 레벨은?”
▶'나야 할머니' 나문희-남지현, 현대인의 情 재조명 '호평일색'
▶타이거JK 윤미래, 파격 화보 ‘존레논-오노요코 오마주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