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더뮤지컬' 최다니엘 "천재작곡가 역, 설경구-엄태웅 말투 따라했는데…글쎄"

2011-08-30 16:10:34

[민경자 기자] 천재작곡가로 돌아온 배우 최다니엘이 캐릭터를 잡기 위한 비밀을 공개했다.
8월30일 서울 논현동에서 열린 SBS '더 뮤지컬'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최다니엘은 브로드웨이 출신 최고의 뮤지컬 작곡가 홍재이 역할로 또다른 '최다니엘' 만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2010년 7월 촬영을 시작한 '더 뮤지컬'은 오늘날 세상에 나오기까지 많은 굴곡이 있었던 작품이다. 따라서 배우들도 감정선을 잡기에 힘들었다고 한다.

최다니엘은 "제가 캐릭터를 잡기위해 노래를 붙이는 습관이 있다. 이번 '더 뮤지컬'도 이 작업습관으로 끊겼던 감정도 잘 잡았다"라며 입을 열었다. 최다니엘은 "예를 들어 하이킥때는 랩을 들었다. 당시 지훈이라는 캐릭터가 감성적 보다는 이성적 느낌이여서 민민한 랩을 들으니 말도 빨리하게 되더라"라고 전했다.

이어 "'더 뮤지컬'에서는 브라운아이즈소울의 음악을 듣고 있다. 그래서 중간중간 텀이 있었는데 이 음악을 다시 들으니까 다시 집중되고 감정이 되살아 나더라"라고 털어놨다.

뿐만 아니라 최다니엘은 '천재'라는 캐릭터를 잡기 위해 선배들의 말투를 따라했다고 해 눈길으 끌기도 했다.

최다니엘은 "'더 뮤지컬'의 재이는 어떻게 할까 고민하던 중 당시 영화 '공공의 적' 설경구 선배의 말투가 매력적였다. 그리고 '시라노 연애조작단'의 엄태웅 선배의 말도 섞어보자고 했는데 시간이 지나다보니 뒤죽박죽 섞여서 잘 모르겠다"라며 멋쩍게 웃어보였다.

아울러 한번도 피아노를 쳐본적 없다는 최다니엘은 작곡가의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피아노 레슨을 받았지마 '문리버' 밖에 연주할 수 없다며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한편 9월2일 첫 방송되는 SBS '더 뮤지컬'은 뮤지컬 무대를 본격적으로 다룬 최초의 작품이다. 배우 구혜선, 최다니엘, 옥주현, 박기웅, 기은세, 박경림 등이 출연하며 '달고나' 후속으로 9월2일 금요일 9시55분에 시청자와 만날 예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소녀시대 수영, 교통사고 당해 천추골 골절 ‘SM콘·대만콘 모두 불참’
▶비욘세 임신, D라인 몸매로 레드카펫 등장 '결혼 3년만에 첫 아기'
▶檢, 대성 무혐의 처분 "피해자 사망 인과관계 인정하기 어려워"
▶런닝맨 제작진 사칭, 여고생 차에 태워 납치 ‘사칭 차량 특징 확인!’
▶[★화보] 얼짱 당구선수 차유람, 프라하에서 빛나는 글래머러스한 몸매


[BNT관련슬라이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