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부경 기자] 세계적인 수영선수로 거듭난 박태환이 2010년 한 토크쇼에서 크고 긴 얼굴을 성형하고 싶다고 말한바 있다. 박태환은 아래턱이 발달해 전체적으로 작은 얼굴은 아니다. 그러나 큰 턱은 강하고 남성적인 매력을 주기 때문에 남자에게는 장점으로 될 수 있다.
문제는 여자가 박태환처럼 크고 긴 턱을 가졌을 때다. 억척스럽고 세 보이는 인상을 줘 대인관계는 물론 취업 시 면접관에게 부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요즘처럼 작고 갸름한 턱을 선호하는 경우에는 큰 턱으로 인해 외모콤플렉스를 갖기 쉽다. 최근 사각턱수술 등의 안면윤곽 성형을 받으려는 사람이 많은 것도 이런 이유다.

아이디병원 안면윤곽센터 이지혁 센터장은 “기존의 사각턱 수술로는 턱 끝이 넓은 U자형의 얼굴형은 효과를 보지 못한다”며 “때문에 뭉툭한 앞턱을 T절골해 양쪽 끝을 모아주는 방법을 병행해 정면에서 봤을 때도 갸름한 턱선을 완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앞턱의 폭과 길이를 동시에 줄이거나 앞, 뒤로 이동이 가능하다. 때문에 앞턱이 둥글거나 뭉툭한 경우 외에도 턱이 짧거나 턱끝이 일자인 경우, 치아의 교합이 맞는 경미한 주걱턱, 무턱, 비대칭 환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V라인사각턱 수술은 얼굴의 신경선을 피해 T절골해야 하는 수술인 만큼 수술 전 X-ray 검사로 신경선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얼굴뼈전문 병원인지, 전문의의 풍부한 임상경험 등이 전제돼야 안전하고 만족할 만한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다.
▶ 휴가지에서 돋보이는 라인 ‘V라인? S라인?’
▶ 휴가철, 피부관리 돕는 '건강 식품'
▶ 부부 사이, 하루에 키스는 얼마나?
▶ 연예인 성형의혹, 비결이 궁금하다?
▶ 양악수술로 효과 본 연예인, 얼마나 예뻐졌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