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수지 기자] 얼굴형과 피부색에 맞는 웨딩 주얼리는 무엇일까.
인생의 단 한번뿐인 소중한 순간을 아름답고 빛나게 추억하기 위한 예비 신부들의 마음이 무겁다. 혼수를 고르는 것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웨딩드레스, 웨딩 주얼리를 잘 고르는 것이 쉽지만은 않기 때문이다. 특히 디자인은 예쁘지만 실제로 착용했을 때 자신의 얼굴과 어울리지 않는 주얼리를 보고 있노라면 한숨이 절로 나올 것이다.
로띠 주얼리(www.lottie.kr)의 이윤철 대표는 “예비 부부들이 예물을 준비하러 매장을 찾을 때 예비 신부들이 어떤 주얼리를 골라야할지 고민을 많이 한다. 특히 트렌디한 디자인을 착용했을 때 어울리지 않으면 실망을 하곤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웨딩 주얼리를 고를 때 주얼리의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얼굴의 장점을 살려줄 수 있는 주얼리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자신의 얼굴형과 피부색을 객관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좋은 부분은 더 부각시키고 단점은 감출 수 있는 주얼리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이윤철 대표가 제안하는 인생의 단 한번뿐인 소중한 순간을 아름답고 빛나게 기억하기 위한 얼굴형과 피부색에 맞는 웨딩 주얼리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 얼굴형에 맞는 주얼리는?
√ 둥근 얼굴형

둥근 얼굴형이라면 전체적인 비율에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선이 살아있고 긴 드롭형 주얼리를 추천한다. 드롭형 스타일은 시선을 자연스럽게 목 쪽으로 떨어트려 얼굴이 갸름하게 보이는 효과를 준다.
목걸이 팬던트는 얼굴형과 같은 서클 형태는 피하고 아래로 늘어지는 스타일이나 마름모 꼴 역삼각형 등 뽀족한 형태를, 귀걸이는 중심을 아래로 향하게 하는 드롭형 귀걸이를 선택해 둥근 얼굴을 갸름하게 보이도록 하자.
√ 각진 턱 선 얼굴형

각진 턱은 성숙미를 줄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 무거운 인상을 주기 때문에 가벼운 느낌을 주는 주얼리를 선택한다.
각진 턱을 가진 사람은 아랫부분에 장식이 많이 달린 링이나 아래로 갈수록 넓어지는 형태의 귀걸이는 턱을 넓어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목이 짧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 역삼각형 얼굴

역삼각형 얼굴은 날카롭거나 빈약한 인상이 주기때문에 볼륨감이 있으면서 부드러운 곡선형 아이템을 추천한다. 특히 하단으로 갈수록 무거워지는 귀걸이는 얼굴 윗부분에 쏠린 무게 중심을 보완해주기 때문에 역삼각형 얼굴에게 가장 적합한 주얼리 중 하나이다.
하지만 역삼각형 얼굴형이라도 도드라진 광대를 소유하고 계신다면 둥근 얼굴형과 마찬가지로 드롭형 아이템이나 선적인 요소가 강조된 링 귀걸이를 착용하시는 것이 좋다.
√ 긴 얼굴형

긴 얼굴형은 자칫 얼굴을 더욱 길게 보이게 만들 수 있는 무게 중심이 아래로 향하는 드롭형 귀걸이를 피하는 것이 좋다.
대신 큰 사이즈의 부착형 귀걸이 및 귀 바로 아래에서 달랑거리는 귀걸이를 선택하자. 이는 얼굴 길이 중간에서 시선을 한 번 끊어주는 효과 때문에 얼굴이 길어 보이는 것을 방지해준다.
√ 계란형 얼굴

계란형 얼굴은 축복받은 얼굴형으로 어떤 디자인의 귀걸이, 목걸이를 착용해도 어울린다. 하지만 너무 길게 늘어트린 귀걸이는 자칫 얼굴을 길게 보이게 할 수도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 피부색에 따라 어울리는 주얼리
주얼리를 고를 때는 우선 자신의 피부색과 잘 어울리는지 확인해야한다. 같은 금이라도 합금 상태에 따라 색상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피부와 금의 색깔이 조화로운지 알아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때문에 직접 착용해 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먼저 피부가 하얀 사람은 어떤 색의 주얼리를 착용해도 잘 소화할 수 있다. 피부가 노르스름한 사람은 백금계통의 화이트골드나 플래티늄 제품이 어울린다. 레드, 그린, 퍼플, 블루 계열의 컬러가 노란 피부 톤을 화사하고 뽀얗게 연출해주기 때문에 화이트골드 색상에 위의 칼라와 같은 원석들도 잘 어울리는 편이다.
만약 옐로우 베이스가 사용된 골드나 옐로 컬러가 가미된 주얼리는 피부를 더 노랗게 보일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반면 피부가 어두운 사람은 노란색 계통의 옐로우골드가 잘 어울린다. 옐로우색이 피부색에 대비되어 세련된 느낌을 줘 오히려 하얀 피부보다 옐로우 골드가 더욱 잘어울리는 피부색이다.
하지만 피부가 어두운 사람이라면 화이트 골드 계통의 주얼리는 피하는 것이 좋다. 피부색을 도드라지게 해 원래 얼굴보다 더욱 어둡게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화이트 골드 색상 자체가 피부와 조화를 이루지 못해 주얼리만 강조되거나 얼굴과 동 떨어진 느낌을 줄 수 있다.

한편 이윤철 대표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주얼리를 센스있게 착용하는 것이 주얼리 코디에 있어서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특히 결혼식 당일 가장 빛나야할 신부가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 주얼리를 착용하고 있다면 전체적인 웨딩 스타일링의 흐름을 깨뜨릴 수 있기 때문에 예비 신부에게 가장 어울리는 주얼리를 선택해 그 누구보다 아름답고 빛날 수 있는 결혼식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출처: 로띠 주얼리www.lottie.kr)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홍수현 셀카 “내가 바로 조선 최고의 여인!”
▶ 호란 파격 드레스 노출 “터질듯한 가슴라인”
▶ 하지원 잠수복으로 드러나는 ‘S라인’ 몸매 뽐내
▶ ‘무사 백동수’ 금단비, 공항패션 화제 “모델포스 팍팍!”
▶ [★★화보] 소녀시대, 파리 화보 “삼촌팬들 봉쥬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