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지일 기자] 최근 각종 언론매체에서 양악수술이 이슈가 되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건강상의 문제로 양악수술을 받고 눈에 띄게 달라진 외모를 얻게 된 연예인, 일반인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개그맨 임혁필, 김지혜, 이파니 등은 양악수술 후 외모가 드라마틱 하게 변화한 대표적인 연예인. 이들은 주걱턱, 부정교합 등 턱과 치아의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양악수술을 받은 후 몰라보게 조화로운 얼굴을 공개해 비슷한 증상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구강(입안)+악(턱)+안면(얼굴)'을 절골하거나 이동시키며 수술을 하는 양악수술은 치과 과목 중에서도 상당히 고난의도 시술로 해당분야 의료진은 치과대학을 졸업하고 인턴, 레지던트 수련과정을 4~7년 정도 거친다. 즉,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에게 수술 받아야 안정성과 심미성을 모두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
단순히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드는 '성형수술'로 간주하고 섣불이 양악수술을 받았다가는 오히려 부작용에 고통 받을 수 있다. 수술을 결정 할 때는 병원 선택에 신중을 기하고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여부를 정확히 진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양악수술은 전문의에 의해 심미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부분도 모두 고려해서 수술에 임해야 부작용을 최소로 줄일 수 있다. 턱은 우리가 말을 하거나 음식을 씹는 저작 기능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양악수술을 받는 주요 대상인 돌출입과 주걱턱, 사각턱, 안면비대칭, 긴얼굴, 무턱 등 턱관련 수술을 받을 때에는 전문적인 진단이 가능하고 직접 수술을 설계하고 계획할 수 있는 구강악안면외과를 찾아야 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jee@bntnews.co.kr
▶ 여름철 지친 피부를 위한 뷰티 노하우
▶ 7~8월, 맞춤형 해외여행 코스
▶ 여름휴가 ‘8월 첫째주 월요일’ 피크
▶ 피서지 만남 ‘男-스치는 인연, 女-교제 가능’
▶ [강원도-레저] 여름휴가, 레포츠로 익사이팅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