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남자의 자존심 콧대, 성형으로 자연스럽게 높인다

2015-02-22 05:48:13

[김지일 기자] 예전 남자들의 코 성형은 주로 휜 코나 매부리코 등을 교정하기 위한 것이었지만, 최근 몇 년 전부터는 인상을 바꾸기 위한 미용목적을 위해 이루어지는 경우도 크게 늘어났다. 얼굴의 중심에 위치한 코는 이목구비 중 가장 입체감이 강하며 코의 모양에 따라 인상이 바뀌기도 한다. 첫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것. 하지만 동양인의 특성 상 콧대가 낮고 코끝이 펑퍼짐한 경우가 많아 입체감이 떨어지고 세련된 인상을 주기는 어렵다.

날렵한 콧대를 위한 융비술
서양인의 코는 대개 직선으로 나타나는데 반해 한국인의 코는 시작부위가 약간 가라앉았다가 코끝으로 이어진다. 따라서 시원한 콧대를 위해선 시작 부위를 약간 높여줘야 한다. 이렇게 낮은 콧대를 세워주는 성형을 ‘융비술’이라고 한다. 주로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같은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을 이용한다.

실리콘의 경우 콧대 라인을 원하는 모양으로 세밀하게 조각이 가능하다는데 있다. 즉, 마음대로 변형이 가능하기 때문에 환자가 원하는 모양대로 디자인이 가능한 것. 하지만 피부가 얇은 경우 보형물이 비쳐 보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간혹 피부가 지나치게 얇은 경우 실리콘이 움직이거나 돌출되는 경우도 있으니 피부 상태를 먼저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수술하지 않은 것처럼 자연스러운 콧대 모양을 원한다면 고어텍스가 낫다. 재질이 부드럽고 삽입 후 코 조직과 자연스럽게 융합되어 이물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또한 비쳐 보이지 않기 때문에 피부가 얇은 사람이 수술 받기에도 좋다. 하지만 고어텍스 자체가 탄성이 있는 재질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크기가 10% 정도 줄어들어 콧대가 약간 낮아질 수 있다. 재수술 시 실리콘과 달리 제거가 까다로울 수도 있다.

흉터 걱정없는 비개방형 코성형
기사 이미지화장을 잘 하지 않는 남자들의 경우 여성에 비해 성형한 티나 자국에 더 민감하다. 때문에 코 성형도 개방형보다는 비개방형으로 하는 것이 좋다. 개방형 코성형은 콧구멍 안쪽과 코 기둥 사이를 절개하는 방법으로 수술의 정확도가 높고 미세한 모양을 만들기 편하지만 절개자국이 남는다. 반면 비개방형 코성형은 코 안족을 절개하는 방법으로, 시야확보가 어려워 많은 임상경험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흉터 없이 자연스럽게 코 끝이나 코 기둥을 성형할 수 있다.

레알포맨 성형외과 황경하 원장은 “코 성형은 성형한 티가 비교적 덜 나면서 자연스럽게 인상을 개선할 수 있어 남자들이 선호한다”며 “회복기간이나 흉터 등 수술 부담에 망설여진다면 주사로 보형물을 주입하는 필러 코성형도 고려해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여름철 '소개팅' 성공 비법!
▶ 휴가철 '바캉스 패션' best 3
▶ 해외여행, 똑똑한 '호텔' 예약법
▶ 더운 여름에는 이런 와인 어떠세요?
▶ 여자가 먼저 대시하면, 매력 반감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