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것이 꺼려지는 이들이 있다. 바로 평소 얼굴형에 대한 콤플렉스를 머리카락으로 가려왔던 이들이다. 여름철에도 얼굴을 덮는 긴 머리를 고수하는 이들의 공통점이 바로 비율이 맞지 않고 넓적한 얼굴형이다.
그렇다면 안면윤곽수술은 무엇이며, 수술은 어떻게 이뤄지는 것일까. 안면윤곽 성형수술은 얼굴의 골격을 수술하여 얼굴형을 바꿔주는 수술로써, 흔히 알고 있는 사각턱축소 수술이나 광대뼈축소 수술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이 외에도 이마 성형술, 턱 끝 성형술, 양악수술 등이 있으며, 주로 얼굴의 라인을 부드럽게 바꾸어 줌으로써 얼굴형을 근본적으로 교정해준다. 그 중에서도 요즘 양악수술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래턱이 발달한 동양인들의 경우, 얼굴이 커 보이고 넓적해 보이는 사각턱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러한 사각턱은 남성처럼 억세고 완고해 보이며 촌스러운 느낌을 주기 쉽다. 사각턱을 교정하게 되면 얼굴이 작아져 이목구비가 더 또렷해 보이고 윤곽이 부드러워질 뿐만 아니라 목이 길어 보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BK동양성형외과에서는 내시경을 이용하여 수술하는 ‘특수거울을 이용한 긴 곡선 사각턱 절제술’을 시행하고 있다. 이 수술 방법은 입안 점막을 절개하여 BK동양성형외과에서 직접 고안한 내시경과 수술용 특수 톱을 이용하여 각진 턱뼈뿐만 아니라 그 주변 부위까지 길게 곡선을 맞추어 뼈를 잘라주는 방법으로 수술 후 만족도가 매우 높다.
제거되는 뼈는 초승달 모양으로 양측이 대칭되도록 잘라내되 비대칭 얼굴의 경우 잘라내는 뼈의 모양과 양을 정확히 측정하여 수술하게 된다. 내시경을 이용하여 수술 부위를 정확하게 확인하기 때문에 수술의 정확도가 높고 수술 중 출혈을 최소화시켜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어 손호성 원장은 “안면윤곽 성형 상담을 받는 환자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것이 수술 후에 뼈가 다시 자라지 않을까 하는 것이다. 사각턱 절제술 이후 다시 사각턱 뼈가 자라는 경우는 거의 없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 껌이나 오징어 등을 많이 씹는 경우 턱 근육이 발달하여 이차적으로 사각턱 뼈가 커질 수 있으므로 잘못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천만원으로 수입車 타려면?
▶ ‘갤럭시S 2’ 얼마나 좋길래?
▶ 드라마 속 '홈드레싱' 따라잡기
▶ [이상형] 男- 명랑한 여자, 女- 다정한 남자
▶ 직장인 83% “명함, 업무에 영향 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