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진 기자] 어느덧 봄이 지나고 여름이 오는 5월은 여성들의 계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달 여성들을 위한 뷰티업계에서는 봄기운에 설레는 여심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의미 있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봄날 훈훈하게 진행되고 있는 의미 있는 행사에 집중해 몸도 마음도 아름다워지고 싶은 여성이라며 뷰티 브랜드의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문화마케팅회사 위드컬처와 함께 또 하나의 아름다운 행보를 내디뎠다.
러쉬는 탈북 청소년들의 숨은 재능을 발굴하여 원하는 꿈을 실현하는 과정을 통해 한국 사회에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원 사업을 전개한다. 이는 단순한 제품 판매 수익금 일부를 불우이웃에 지원하는 프로그램과는 확실히 차별성된 사업으로 ‘두드림 (Do Dream)’이라는 이름으로 2011년 연말까지 진행될 계획.
탈북 청소년을 위한 지원 사업 전개하는 이유는 2010년 3월 기준으로 한국에 입국한 10~19세 탈북 청소년은 2,171명. 탈북 과정은 그야말로 목숨을 내건 처참한 그 자체이며 도피과정에서 겪은 충격과 남겨두고 온 가족에 대한 죄책감, 우울증 이외에 남한에서 그들을 기다리고 있는 것은 경제적 어려움, 문화적 차별, 언어 부적응, 또래 집단과의 갈등들이다.
사실 탈북자들에 대한 동정의 시선은 있지만 정작 이들이 남한 사람과 똑같은 양질의 삶을 살기란 참 어려운 일이다. 이중 가장 큰 괴리감은 문화적 동질감이 없다는 것. 통일이 되었을 때 남북한의 이질감을 가장 많이 없애줄 완충역할을 할 청소년들이 양질의 문화를 경험하고 올바른 리더십을 갖추어야 통일 후 한국사회는 혼란 없이 안정권에 진입할 수 있다.
아이레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모든 이들에게 음악과 예술로써 마음의 안식과 평화를 얻게 한다는 이념아래 창단된 오케스트라로 열정과 감동이 넘치는 공연문화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배종훈 지휘아래 바이올린 이미경, 첼로 웬신양, 소프라노 고미현이 솔리스트로 무대에 선다.
또한 두드림 캠페인은 탈북 청소년들의 러쉬 매장 근무 기회 제공, 탈북 청소년들이 제작한 영화의 단편 영화제 출품 지원, 탈북 청소년들이 찍은 사진의 연말 사진전 지원, 탈북 청소년 주제 다큐멘터리 제작 지원 등의 프로젝트의 내용으로 올 연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좋은느낌, 트위터 통해 ‘소프트데이 나눔의 여성한방 클래스’ 참가자 모집

‘소프트데이 나눔의 여성한방 클래스’는 좋은느낌 한초랑 리뉴얼 출시를 앞두고 마련된 행사로 ‘여성의 건강’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온 한방 건강 가이드 김소형 박사의 강의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라 벌써부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여성들의 민감한 그 날 몸과 마음을 부드럽게 바꿔주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좋은느낌의 ‘소프트데이 캠페인’은 지난 3년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부드러운 체험을 제공해 여성들과 큰 교감을 나누어왔다. 2011년부터는 참여형 기부 클래스인 나눔 클래스를 제공해 행사 참가자 1인 당 약 1만원 상당의 좋은느낌 제품이 적립돼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의 보호 아래 있는 여성 청소년들에게 기부될 예정이다.
행사 참가 자격은 20~30대 여성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5월31일부터 6월5일까지 좋은느낌 트위터에 들어가 신청하면 된다. 당첨자는 6월6일 개별 연락하며 참가자들에게는 좋은느낌 생리대 제품과 김소형 홈프로그램의 2주체험 키트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 재능 있는 예비 마케터 모여라! 제5회 케라시스 마케팅 컴피티션 개최

2005년에 처음 실시해 올해 5회째를 맞은 케라시스 마케팅 컴피티션은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미래인재를 발굴하고 예비마케터에게 마케팅기획에 관한 경연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입상자에게는 상금과 상패, 홍콩 왕복항공권 등이 주어지며 2011년 애경산업 인턴십 기회 및 공채지원시 서류심사 통과 등의 특별혜택이 주어진다.
참가자 미션은 20대 여대생에게 케라시스 인지도 및 브랜드파워 강화를 위한 마케팅전략 제안하고 케라시스 헤어크리닉 시스템과 연계된 신제품 제안 및 프로모션 전략 중 하나를 선택해 기획안을 작성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에 재학 중(휴학생 및 대학원생 포함)인 1인 이상 3인 이하의 개인이나 팀이면 가능하다. 단 팀원 중 반드시 여대생 1명이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케라시스 마케팅 컴피티션 참가방법은 케라시스 홈페이지 내 공모전 페이지 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뒤 기획안과 함께 케라시스 웹하드 및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마감은 8월24일까지이며 1차 합격자는 9월5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 자세한 내용은 케라시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심사는 기획안의 창의성(30%)과 실현가능성(50%), 논리성(20%)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타 제안서 도용시 수상이 자동 취소된다.
시상은 총 8개 팀이며 대상 1팀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홍콩 왕복항공권, 최우수상 1팀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홍콩 왕복항공권을 수여, 우수상 2팀은 상금 100만원, 장려상 4팀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애경산업 인턴십 기회를 부여하며 입상자 전원에게는 공채 지원 시 서류심사 통과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수상에 관계없이 참가자 전원에게 케라시스 기획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단 10분만에 헤어스타일 변신 시켜주는 비밀 병기
▶ 화창한 봄, 주말 '봄나들이'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 내가 쓸 화장품, 내 손으로 직접 구입한다
▶ [★★스타일] 상위 1%의 각선미를 찾아라
▶ ‘김연아의 키스&크라이’ 여자 스타들의 메이크업 비법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