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정우 “그림을 계속 그리게 해준 고현정에게 감사”

2011-05-12 20:35:18

[이대범 인턴기자] 에세이 ‘하정우, 느낌있다’를 발간한 배우 하정우가 고현정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5월12일 하정우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의 카페 머그 포 레빗에서 에세이와 그림이 담긴 ‘하정우, 느낌있다’(문학동네) 출간기념회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그는 2004년 대학 졸업 후 백수일 때부터 그림을 그려왔다고 했다.

이날 하정우는 “배우가 그림을 그려서 전시회를 열고, 책을 내고 출간기념회를 한다는 게 조심스러운 마음이 있다”며 “2009년 제의를 받고 나서 부끄럽고 민망했다. 내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갈 수 있을까 걱정했다”고 책을 쓰게 된 계기와 어려움에 대해서 이야기했다.

일기장에 쓰는 글처럼 자신의 그림을 혼자 감상하던 하정우는 “영화 콘티를 그리는 작가분이 우연히 내 그림을 보고 전시회를 제안했고 첫 전시회를 갖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드라마 ‘히트’에서 만난 고현정 선배는 내 그림을 보고 ‘전문 미술 교육을 받는것이 어떻겠냐’고 제안하며 자신감을 심어줬다”고 감사의 마음을 드러냈다.

한편 하정우가 펴낸 첫 번째 책 ‘하정우, 느낌있다’는 그가 직접 그린 60여 점의 그림과 배우 하정우가 아닌 인간 김성훈으로서의 이야기를 담았다.(사진출처: 문학동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 제보 star@bntnews.co.kr

▶ 2NE1 신곡 'Lonely' 반응 후끈 ‘홍보부장 산다라박 한껏 했네’
▶ '소시' 제시카 증명사진 화제! "반짝반짝 빛나는 사진"
▶ 빅뱅, 日 오리콘 데일리차트 1위 기염
▶ 정용화, 소문 무성했던 한의사 아버지 ‘알고 보니 루머’
▶ '짝' 남자 6명의 몰빵선택 받은 여자1호, 한지우 닮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