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양악수술 종결자’ 화이트치과 강제훈 원장의 절대비율 노하우란?

2011-05-09 17:49:04
기사 이미지
[라이프팀] 개그우먼 김지혜가 4월 22일 SBS '자기야'에 출연하여 '이제 얼굴은 종결'이라며 양악수술을 받은 사실에 대해 다시 한 번 밝힌 적이 있다.

김지혜는 약간의 주걱턱과 부정교합으로 불편을 겪다가 건강상의 이유로 지난해 양악수술을 받은 바 있으며, 양악수술 후 약간 튀어나온 주걱턱이 뒤로 들어가며 반듯하게 턱의 모양을 갖춘 지금은 명품얼굴로서의 이미지를 풍기기까지 한다.

양악수술 대상은 김지혜의 경우처럼 부정교합을 포함하여 주걱턱, 돌출입, 사각턱, 안면비대칭, 긴얼굴, 무턱 등 턱의 문제를 가진 다양한 케이스를 포함한다. 잘못 자리 잡은 턱의 모양과 위치를 올바른 방향으로 교정시켜주는 수술이다.

따라서 수술 후에는 얼굴 전체 비율이 잘 맞아 그 전보다 훨씬 자연스럽고 아름답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 실제로 임혁필, 김지혜, 고고걸스 지나, 이파니 등이 수술 전보다 훨씬 더 반듯하고 아름다운 외모를 갖게 되었다. 이처럼 아름답게 보이면서 올바른 턱과 치아의 기능을 바로 찾아주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노하우가 중요하게 작용된다.

이들을 집도한 양악수술 종결자 화이트치과 강제훈 원장은 "양악수술을 할때는 개인의 얼굴 상태를 고려하여 절대비율을 맞추게 된다. 상안:중안:하안을 절대비율인 1:1:1에 최대한 근접하게 만들어주어 객관적으로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얼굴을 만들 수 있다."라고 설명한다.

양악수술은 위, 아래 턱을 대상으로 한다. 앞으로 많이 돌출되거나 지나치게 길긴 경우 각진 턱의 위치를 이상적인 위치로 옮겨 고정시켜 턱의 길이를 개선한다. 어려보이는 얼굴을 선호할 경우 절대비율에서 하안의 비율을 0.8~0.9 정도로 맞춰주면 귀엽고 어려보이는 '동안'의 효과가 나타난다.

양악수술을 하게 되는 원인은 비단 외모 콤플렉스의 문제만은 아니다. 안면비대칭, 주걱턱 등 다양한 턱의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경우 씹기, 말하기 등의 저작기능과 발음이 새는 등의 기능상의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턱의 문제와 함께 동반되는 부정교합 등으로 위장장애, 두통 등의 고통을 호소하기도 한다. 장기간 방치될 경우 악관절 등이 생길 수 있으므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따른다면 빠른 시일 내에 전문의를 찾아 상담해보는 것이 좋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대표원장은 "다양한 턱의 문제로 인해 턱교정수술인 양악수술을 하기로 결정했다면 수술경험이 많은 전문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의 턱과 치아의 상태에 따라 수술방법이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이다. 특히 신체의 주요기관인 턱과 치아와 관련된 수술이므로 치과의 구강악안면외과의 경험 많은 전문의와 긴밀한 상담하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고 성공적인 양악수술을 위한 방법이다"라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2011 ‘소개팅’ 트렌드 분석!
▶ '베이글녀' 완성하는 가슴 관리법
▶ 날씬한 다리에 도움주는 몇가지들
▶ 2011, 직장인 평균 연봉 ‘2천624만원’
▶ 성공을 부르는 다이어트 '저녁'을 주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