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수학여행, 패션이 걱정?! 스타일 나는 교복 스타일 공개!

2011-05-17 16:46:01

[곽설림 기자] 학창시절의 꽃, 수학여행 시즌이 돌아왔다.

자신의 개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스타일을 선보일 수 있는 흔치 않은 날 중 하나지만 최근에는 교복을 입는 것이 의무화 된 학교가 많아 많은 이들이 아쉬워하고 있다.

하지만 걱정은 금물. 최근에는 이러한 실정에 맞게 교복에 잘 매치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대거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교복을 입고 간다고 스타일을 포기하지 말고 스타일 나는 교복 스타일링을 완성해보자.

교복 재킷 대신 입을 수 있는 아이템!


무겁고 불편한 교복 재킷 대신 가볍고 활용성 높은 바람막이를 입어보는 것은 어떨까.

교복 재킷은 학교에 따라 각자 다르지만 대부분 두껍고 활동성이 거의 제로에 가깝다. 이에 활발하게 활동해야 하는 수학여행에 적합하지 않다. 이럴 때는 가벼운 바람막이를 함께 매치해 활동성과 스타일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자.

교복바지와 어색하지 않게 매치되는 것은 물론 생활 방수기능과 바람을 막아 보온성까지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칙칙한 교복이 싫다면? 톡톡 튀는 컬러 아이템을 매치하자!


칙칙한 교복 탓에 즐거운 기분이 나지 않는 다면 화사하고 화려한 컬러감의 아이템을 함께 매치해보자.

이번 시즌은 복고 열풍으로 비비드한 레드, 옐로가 유행하고 있으니 이를 십분 활용 하는 것도 좋다. 특히 네이비, 블랙, 그레이가 대부분인 교복에 매치하면 포인트 컬러로 활용도 가능하다. 이런 아이템을 매치할 때는 전체 스타일에 1~2개 정도만 컬러가 가미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런 컬러 매치가 부담스럽다면 슈즈나 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스타일링 팁이니 참고하자. (사진출처: 아보키 www.aboki.net)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한지혜, 단아한 하객 패션 '눈길'
▶ 김민희, 가죽 드레스의 반전! 섹시한 뒤태 뽐내
▶ ‘마이더스’ 이민정이 남긴 오피스룩 스타일링 비법은?
▶ ‘몽땅내사랑’ 윤승아 vs 리지 스타일 대결
▶ 돌아온 데님…업그레이드 스타일링의 해답은 액세서리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