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쉽고 빠른 로그인 서비스, 야후! ‘오픈 아이디’ 서비스 실시

2011-03-18 18:50:37

– 페이스북, 구글 계정 그대로 야후!에 로그인
– 외부 사이트와 연동해 자유로운 인터넷 생활 지원

[김희정 기자] 야후!가 페이스북과 구글 계정으로 야후!에 로그인할 수 있는 ‘오픈아이디(Open ID)’ 서비스를 개시했다. 야후! 오픈아이디 서비스는 오픈아이디 표준과 페이스북 연동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를 사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야후!를 사용자는 모든 이들이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으로 야후!에 로그인 해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야후! 메일이나 메신저 서비스 역시 간단한 등록 절차만 거치면 오픈아이디로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야후! 코리아는 더 많은 사용자들의 오픈아이디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3월17일부터 4월30일까지 서비스 체험 이벤트 ‘야후!에서 통(通)하다!’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가지 이벤트로 구성돼 있으며,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야후! 검색창에서 ‘오픈아이디’를 검색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첫 번째 이벤트는 공유 버튼을 통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오픈아이디 메시지를 포스팅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두 번째 이벤트는 자신의 페이스북 혹은 구글 계정으로 야후! 코리아에 로그인만 해도 응모할 수 있다.

두 이벤트 모두 간단한 개인정보만 입력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2명에는 맥북에어를, 100명에게는 영화예매권 2장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5월4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기업 64% "워킹맘 고용 계획 없다!"
▶ 직장인, 연봉 높이는 '이직' 노하우
▶ ‘니콘과 YG의 만남’ DSLR시장 1위 가능할까?
▶ 한국, 유튜브 모바일 사용량 전 세계 1위!
▶ 달라진 여행 트렌드, 내가 디자인(design)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