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유미 기자] 영하의 기온을 오르내리는 추운 겨울이 되었다. 목도리를 칭칭 감고 다니는 사람들 사이에서 유독 망토를 걸친 여성들이 눈에 띈다.
망토같은 디자인의 케이프코트는 어떤 의상과도 잘 어우러지는 무난한 디자인을 자랑하며 겨울 핫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또한 여성들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기존의 망토 디자인 뿐만 아니라 변형된 디자인이 다양하게 선보여지고 있다.
● 망토에 구멍을 뚫어 실용성 UP

예전 중세시대나 만화영화 속 주인공들이 착용하던 망토디자인과 흡사한 망토 스타일링이 2010년을 강타하고 있다. 이는 여유 있는 핏감으로 이너나 코트위에 입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럭셔리한 망토 스타일링을 완성하고 싶다면 보들보들한 소재의 블랙 케이프코트를 선택해보자. 소재와 컬러가 적절히 조화되어 럭셔리하면서도 시크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밝고 경쾌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아이보리컬러의 케이프 코트를 착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너에 매치하는 의류의 느낌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
이런 케이프스타일링에 롱부츠나 머플러 등의 액세서리를 함께 매치하면 밋밋한 느낌이 사라질 뿐만 아니라 스타일리시함이 한층 업그레이드된다.

추위를 많이 타는 여성들에게 기존의 망토 디자인은 일반 코트와 상대적으로 보온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때문에 일반코트의 양어깨에 망토 디테일을 달아 망토의 느낌은 살리면서도 보
온성을 높인 변형 케이프코트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변형 케이프 디자인 코트는 귀여운 느낌이 물씬하면서도 세련된 멋을 선보일 수 있다. 올 겨울의 핫 컬러인 카멜 케이프 코트는 따뜻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연출해줘 추운 날씨에 잘 어울린다. 여기에 깔끔한 브라운컬러 백이나 장갑을 껴주면 따뜻한 느낌을 배가할 수 있다.
또한 어깨가 넓어 보이거나 뚱뚱해보일 수 있는 케이프 코트의 디자인을 고려해 하의를 달라붙게 입거나 색감을 통일해주는 것이 좋다.
한편 나인걸은 고객에게 감사하는 뜻으로 나인걸 다이어리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12월13일부터 12월31일까지 10만 원 이상 구매한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구매 이후 게시판에 댓글을 작성한 선착순 600명에게 다이어리를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출처: 나인걸)
▶ 소녀시대 태연, 반전드레스 이어 '반전구두' 화제
▶ 소지섭-이민정 ‘올해의 베스트 드레서’ 선정
▶ 만나는 남자 따라 변하는 문근영 '럭셔리 vs 보헤미안' 스타일
▶ ‘까도남’ 현빈, 그의 옷장 속 ‘이태리 명품’ 엿보기
▶ 남자들이여! 옷을 잘 입으려면 센스를 키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