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안면윤곽 vs 양악, 그 차이점을 알고 싶다

2010-12-09 10:21:04

[뷰티팀] 최근 남녀를 불문하고 외적인 아름다움에 대한 열망이 갈수록 커져가고 있다. 이런 사람들의 니즈에 맞추기 위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새로운 성형수술 방법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안면윤곽수술과 양악수술의 경우 연예인들의 사례와 함께 성형전의 얼굴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마술 같은 수술 결과를 만들어내며 많은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안면윤곽술과 양악수술에 대해 자세히 모르면서 무작정 이를 원하고 있다.

안면윤곽수술과 양악수술이란 단어는 익히 들어 알고 있지만 그 특징을 모르고 있지는 않은가. 그런 이들을 위해 JK성형외과의 주권 대표원장과 함께 안면윤곽수술과 양악수술의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살펴본다.

안면윤곽수술은 뭐지?


안면윤곽수술은 이름 그대로 얼굴의 윤곽을 형성하는 안면 골격의 형태를 바꾸는 수술을 의미한다. 이 수술 통해서 광대와 아래턱뼈인 하악의 윤곽을 변형시킬 수 있지만 치아를 포함한 윗니가 있는 뼈인 상악과 하악의 위치 자체를 이동시킬 수는 없다.

뼈의 윤곽의 변형시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광대축소술, 사각턱축소술, 앞턱 수술은 이 안면윤곽수술에 포함된다. 특히 사각턱이나 광대수술은 안전하면서도 확실한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양악수술은 뭐지?

양악수술은 치아가 맞물리는 교합면과 함께 턱뼈의 위치를 이동시켜야 하는 경우 필요하다. 이런 수술은 보통 턱 교정수술이나 악 교정수술이란 말로 불리며 상악과 하악을 함께 수술하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많은 연예인들이 양악수술을 통해 아름다운 외모를 찾는 사례가 소개되어 단지 예뻐지는 수술정도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이는 심각한 주걱턱, 돌출입, 안면비대칭인 사람들에게 사용되는 수술법으로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것이 아니다.

이 수술 통해 골격의 위치를 바로잡아 개선된 얼굴, 치아의 교합상태를 정상적으로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수술 이후 이동된 턱뼈의 위치에 맞춰 치아의 위치도 변형을 줘야하기 때문에 수술 전후로 치아 교정의 과정이 필요하다.

JK성형외과의 주권 대표원장은 “수술 전 얼굴모양, 치아 교합, 골격의 특징을 정확히 분석해 안면 골격의 문제점을 정확히 진단한 이후 수술 방법이 결정되어야 한다”며 “전반적인 윤곽을 교정할 경우 안면윤곽수술을 해야 하며 상악과 하악의 위치를 모두 변화시켜야한다면 양악수술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사진제공: JK성형외과)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수분 부족 피부’ 이것으로 수분 UP
▶ 연말 헤어스타일, 클래식하게 때로는 섹시하게
▶ 건조한 겨울 '여드름+닭살' 바디피부 관리 Tip
▶ 칼바람과 자외선 막아주는 '스키장 필수 아이템'
▶ [동안입술 위한 입술요가] ①도톰한 앵두 입술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