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라미네이트, 연예인같이 가지런하게 빛나는 치아 만든다

2010-11-09 11:59:05
기사 이미지
[라이프팀] 대중들이 열광하는 인기스타를 살펴보면 하나같이 훈남, 훈녀에 미남, 미녀들이다. 시원한 이목구비에 늘씬하고 다부진 몸매, 그들의 외관과 스타일은 어느새 일반인들이 부러워하는 화제가 되어 선망되는 경우도 많다.

특히 완벽해 보이는 듯한 외모 속에서 하얀 치아를 드러내며 웃는 그들의 미소는 팬들의 혼을 쏙 빼 갈 정도로 매력적이다. 말하거나 웃을 때 살짝 드러나는 치아는 그들의 매력도를 한 단계 높일 정도로 그들에게 이미지를 좌우하는 것 중의 한 요소이다. 그렇기 때문에 연예인들이 그들의 단정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위해 치아관리를 우선시 하는데 이는 오로지 하루 세 번, 3분의 양치질과 부단한 의지로 만들어진 것만은 아니다.

누렇거나 까맣거나 손으로 가리고 말하거나 웃어야 될 만큼 문제가 있는 치아라도 투명하고 하얗고 가지런하게 만드는 방법이 있다. 최근 바쁜 연예인들이나 직장인들에게 인기 있는 라미네이트 시술이다.

'라미네이트'시술은 치아를 가지런하고 하얗게 하는 걸로 알려져 있다. 기존에는 시술 후 가끔 깨지는 사례가 있었지만 업그레이드 된 최신의 라미네이트는 깨짐이나 변색이 거의 없다. 또, 1∼2주라는 짧은 기간 안에 교정과 미백이라는 두 가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라미네이트는 치아의 바깥 면을 0.5mm 정도로 얇게 갈아낸 뒤 세라믹 판을 접착하는 간단한 시술이다. 접착부분이 완전히 안착하는데 최소 하루는 걸리지만 딱딱하고 자극적인 음식만 피한다면 시술 직후부터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 라미네이트의 효과는 오래 지속되고 심미적인 부분까지 검증되었다. 또, 건강한 치아는 물론 미백효과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깨끗한 이미지를 가질 수 있다.

또, 레이저 잇몸성형수술을 통해 비대칭 한 잇몸선이나 변색 층도 예쁜 라인으로 시술이 가능하다. 시술 후 2∼3회 정도만 내원하면 치료가 완전히 끝나게 된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대표원장은 "라미네이트를 시술할 때 가장 중요한 문제는 '내게 맞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다. 라미네이트는 시술전문의의 감각과 노하우에 따라 치료결과도 달라지기 때문에 관련 임상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상담 시술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주말, 집에서 브런치 타임 가져볼까?
▶ 흰색 아이폰4 또다시 출시연기, 한국엔 언제쯤?
▶ ‘라이딩 도와주는’ 자전거 본연에 충실한 전동자전거
▶ SUV ‘가솔린’ 전성시대?… 디젤보다 앞서는 비결
▶ 스티브 잡스 ‘맥북 에어’ 大공개! 아이패드는 이제 퇴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