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아 기자] SK텔레콤은 국내 첫 안드로이드OS 탑재 스마트폰(이하 안드로이드폰)이 출시된 지 불과 6개월여 만인 8월2일 SK텔레콤 안드로이드OS 사용자가 1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월 국내 첫 안드로이드폰인 ‘모토로이’를 통해 국내에 소개된 안드로이드OS는 특정 제조사의 폐쇄적인 정책에 얽매이지 않는 개방성과 다양한 스마트폰 라인업, 강력한 OS성능을 흡입요인으로 국내 스마트폰 시장 성장을 견인해왔다.
특히 ‘시리우스’, ‘디자이어’, ‘갤럭시S’ 등 제조사별 전략 스마트폰이 연이어 출시된 5월부터 SK텔레콤 안드로이드폰 가입자는 큰 폭으로 늘어, 5∼7월 각각 약 15만, 26만, 55만 명씩 증가하며 스마트폰 대중화를 선도했다.
SK텔레콤은 안드로이드OS 공개 초기였던 작년부터 안드로이드 성장세와 개방을 통한 확산을 확신하고 '안드로이드TF(Task Force)'를 구성하여 안드로이드폰 출시를 위한 시장분석 및 단말기 출시 협상, 안드로이드 마케팅, 개발자 지원프로그램 등을 1년여 동안 준비해 왔다.
이를 통해 ‘모토로이’를 시작으로 삼성전자 ‘갤럭시S’, HTC ‘디자이어’,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X10’, 팬택 ‘베가’ 등 현재까지 총 9종의 개성이 뚜렷한 안드로이드폰을 출시하며 고객의 스마트폰 선택폭을 대폭 넓힐 수 있었다.
또한 안드로이드OS를 개발·운영하는 구글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폰빌을 도입하여 안드로이드 개발자 지원 공동 협력 등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안드로이드폰이 도입 초기인 점을 고려하여 ‘Android 품질보증 시스템’을 통해 일반폰 대비 3배의 테스트 인력을 투입하고 얼리어댑터 층을 대상으로 출시 전 베타테스트로 문제점을 사전 발견/개선하여 품질 완성도를 높여왔다.
SK텔레콤은 올해 말까지 10여종의 안드로이드폰을 추가 출시하고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 등 혁신 방안을 통해 사용자 기반을 확대하고 무선인터넷 생태계를 견고히 할 예정이다.
한편 SK텔레콤은 안드로이드 트위터에서 ‘안드로이드 100만 돌파 기념 PARTY’ 이벤트를 5일까지 펼치고 이벤트 내용을 다른 트위터 이용자에게 입소문 내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안드로보이 피규어(5명), DJ DOC 풀사이드파티 입장권(5명), 워커힐 수영장 입장권 각 2매(5명)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당첨자는 9일 트위터를 통해 발표한다. (사진출처: SK텔레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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