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서태지 '더 뫼비우스' 라이브 음반 타이틀곡은  '하여가'

2010-07-16 19:15:01

서태지 8집 활동의 정점에 서있는 전국투어 ‘더 뫼비우스’의 라이브음반이 16일(오늘) 드디어 발매 된다.

또한 서태지컴퍼니는 음반 발매를 기념하며 유투브의 서태지 공식채널에 음반 타이틀곡 ‘하여가’의 전국투어 라이브 영상을 공개하기로 하였다.

16일 발매되는 라이브 음반의 인기는 발매 훨씬 전부터 뜨겁게 이어지고 있었다.

금주 인터넷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 실시한 설문조사 ‘최근 새 앨범을 발매한 가수 중, 가장 기대되는 음반은?’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였으며, 이 결과를 반영하기라도 하듯 음반판매 집계사이트 ‘한터차트’에서는 실시간차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지난 12일 ‘너와 함께한 시간 속에서’ 음원이 선 공개되고 난 후 라이브 음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너와 함께한 시간 속에서’ 음원 역시 정규 음원이 아닌 라이브 음원 이라는 점, 그리고 활동기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문화 황금기인 90년대를 지나온 대중들의 ‘사춘기 시절의 감성을 일깨우는 곡’이라는 뜨거운 반응이 일고 있다.

또한 음반 발매일인 오늘, 세계 최대 음원시장인 ‘아이튠스 스토어’에서 라이브음반 음원 24곡 전곡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어서 라이브 음반에 대한 기대와 반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서태지와 아이들 시절의 노래도 여러 곡 담겨있어 팬들은 물론 서태지 세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음반이라는 평.

이번 음반은 전국투어 ‘더 뫼비우스’의 총괄 프로듀서인 서태지가 직접 전곡을 믹싱과 마스터링 작업을 마쳤기에 공연 현장에서 느껴졌던 그 날의 감동을 원음 그대로 전달하는 정교한 사운드를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사진제공: 서태지컴퍼니)

한경닷컴 bnt뉴스 연예팀 조은지 기자 star@bntnews.co.kr

▶ 김현중-정소민 '장난스런 키스' 주연 최종확정!
▶ '나는 야한 여자가 좋다' 마광수 "유니나 사랑하게 됐다"
▶ 가수 홍진영, 기아 타이거 최희섭 선수와 열애설에 "사실무근"
▶ 티아라 불화설 입장 표명…“6인조에서 7인조로 변화”
▶ '완판녀' 황정음, 쇼핑몰 '온음' CEO 출사표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뷰티n트렌드 이벤트]셉(SEP) 메이크업 시크릿 훔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