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그맨 임혁필이 양악수술을 받고 잘생긴 '훈남'으로 변신해 인터넷에서 연일 화제다. 그의 트레이드마크였던 앞으로 길게 튀어나온 주걱턱이 양악수술을 통해 정상적인 위치를 찾았기 때문이다. 인터넷으로 그의 양악수술 전, 후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훈남으로 변신된 모습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그를 변신시킨 양악수술에 대한 궁금증 또한 늘어나고 있다.
임혁필의 시술을 담당한 화이트치과 강제훈 원장은 "양악수술은 치과 시술의 하나로서, 비정상적인 위치에 자리 잡은 턱을 이상적인 위치로 옮겨주어 고정시켜주는 수술이다. 말하기, 씹기 등의 중요한 기능을 하는 턱과 치아를 대상으로 하는 비교적 큰 수술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수술을 하기로 결정했다면 안전을 위하여 전문병원에서의 긴밀한 상담은 필수" 라고 조언했다.
양악수술은 턱을 이동하는 큰 수술이므로 수술에 대해 부작용에 대해 불안감과 걱정이 앞서기 마련이다. 그렇기 때문에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성공적인 양악수술을 위해서는 양악수술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치과 구강악안면외과의 의료진들은 치대 4년, 레지던트 4~7년 정도의 기간을 거치는데 그 기간 동안 악안면에 관련된 수술만 전문적으로 다루게 된다. 구강악안면외과에서는 전문적인 진단과 함께 직접 수술을 설계하기 때문에 턱과 치아의 교합을 잘 알아 수술 후 교정까지도 연계진료가 가능하여 안전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다.
수술 후에는 턱뼈가 이동하기 때문에 교합이 잘 맞지 않으므로 치아교열을 위해 90% 이상 교정을 실시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양악수술은 구강악안면외과와 교정과가 함께 있는 치과에서 수술하는 것이 좋다.
미국, 호주 등 선진국에서는 95%이상이 턱과 얼굴형에 관한 수술은 성형외과가 아닌 치과의 구강악안면외과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유독 한국에서만 심미적인 부분에 중점을 두고 성형외과에서 이루어져 일부는 심각한 부작용에 시달리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7월~9월, 휴가철 날씨 전망
▶ 장마철, 빗길 운전 주의사항
▶ 2010년 여름휴가 ‘해외로 몰린다?’
▶ 얼굴이 못생겼다면 ‘목소리’로 승부보라?
▶ ‘점’ 보고 싶은 순간 1위 ‘미래가 불안할 때’
▶[이벤트] 탈모‧피부 걱정된다? 신청만 하면 무료진단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