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아이비항공사지상직학원 “하반기 항공사지상직 취업준비는 우리에게 맡겨라!”

이선영 기자
2010-07-02 19:43:26

지난해 세계적인 경기침체로 주춤했던 국내외항공사들의 신입직원 채용이 3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주요 항공사들의 채용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분야는 바로 ‘항공사지상직’.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국내항공사들의 취항노선 확장과 취항회수 증가, 초대형 항공기의 도입 및 외국항공사들의 가세로 승무원 채용은 물론 항공사직원들의 채용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

이는 경기회복과 더불어 다가올 여름 성수기 여행객에 대한 공격적 마케팅 전략중 하나인 항공기 증편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각 항공사의 지상직 신입직원의 수요는 더욱 더 늘어날 전망이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지상직관련 취업준비 아카데미 또한 바빠지고 있다.

현재 국내항공사에서 근무 중인 박○○씨는 “사실 저도 학원을 다닐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하지만 결국 학원을 통해 취업루트는 물론 관련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이 취업에 큰 도움이 되었죠. 또한 학원에서 배운 실무는 실제로 공항에서도 똑같이 적용되더라고요. 정확한 정보도 모르는 채 막연히 지상직을 꿈꾸고 있다면, 전문가와의 1:1상담을 해 보는 것이 필요한 것 같아요”라고 조언했다.


최근 항공사지상직 지망생들 사이에서 가장 유명한 학원은 많은 항공사들의 채용 러브콜을 받음은 물론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는 ‘아이비항공사지상직학원’. 이 학원은 실무교육은 물론 면접 준비, CRS자격증 취득, 학생관리, 취업상담에 이르기까지 신중을 기한다.

이 중에서도 가장 큰 특징은 학생관리 시스템. ‘담임교육제도’를 통해 각 학생들의 진로는 물론 원하는 분야에 대한 깊은 이해, 개인문제 등에 대한 고민상담도 이루어져 보다 세심한 학생 관리가 가능한 것.

또한 최대 100만원의 교육비지원이 가능한 노동부 근로자환급과정 및 근로자능력개발카드 등 수강혜택이 점점 늘어가면서 항공사로의 이직을 고려하고 있는 직장인들도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항공사지상직 취업을 꿈꾸고 있다면 이제 더 이상 고민만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도전해 보자. 노력하는 자만이 취업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항공사지상직 취업상담 및 채용문의는 아이비지상직학원 강남본사 홈페이지 ‘아이비나라’ 혹은 전화로 가능하다.

한경닷컴 bnt뉴스 이선영 기자 goodluck@bntnews.co.kr

▶ 아동 성범죄자 처벌, 국민 77% '거세 찬성'
▶ 술자리 꼴불견 1위 ‘음담패설 늘어놓는 그’
▶ 솔로 탈출의 기회? “골 들어가면 다 예뻐 보여”
▶ ‘점’ 보고 싶은 순간 1위 ‘미래가 불안할 때’
▶ 얼굴이 못생겼다면 ‘목소리’로 승부보라?
▶[이벤트] 여름 필수품 '비디비치 알로에 미스트' 를 써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