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벗어나고픈 네모 얼굴, 양악수술로 V라인?

2010-05-10 15:39:47

네모는 우리의 생활에 있어서 친근한 도형이다. TV, 책, 책상, 문 등에서의 네 개의 선으로 이루어진 도형 네모는 균형이 잘 맞아 안정적으로 우리의 생활을 도와준다. 이 모든 것들이 네모가 아니라 다른 도형이라면 우리의 생활은 아마 불편해질 것이다. 이처럼 우리에게 친근한 네모지만 네모에서 벗어나고픈 사람들이 있다. 바로 얼굴형이 네모인 사람들이다.

흔히 사각턱이라고 하는데, 사각턱은 양측 아래턱뼈의 우각부(귀밑에서 볼로 이어지는 부위)가 각이 져서 얼굴을 정면으로 보았을 때 사각형처럼 보인다고 붙여진 이름이다. 정면에서 보았을 때 얼굴이 넓고 네모져 보이거나, 얼굴이 짧아 보이거나, 옆에서 보았을 때 귀밑의 턱라인이 심하게 각이 져 보일경우 사각턱을 의심해 볼 수 있다.

얼굴이 크고 강해 보여, 여성이 사각턱일 경우 실제 본인의 성격과는 다르게 남성적인 이미지로 오해 받는 경우도 많다. 사각턱으로 인해 얼굴콤플렉스를 가져 스트레스가 심하다면 사각턱 교정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치료방법으로 사각턱의 유형에 따라 달라지는데 근육이 원인 일 경우나 수술을 받기 싫어하는 경우 보톡스 치료와 고주파 치료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보통의 경우가 뼈가 발달한 골격형이므로 수술이 필요하다. 사각턱수술은 양쪽 턱을 절개하여 얼굴의 폭이 좁아지고 얼굴형이 획기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은 수술이다.

사각턱 수술방법에는 하악각절제술과 피질골절제술이 있다. 하악각절제술은 하악각(아래 턱뼈가 귀밑에서 각을 이루며 꺾이는 부분)에서 양쪽 턱이 크게 나온 사람일 경우 시술하게 되며 얼굴옆선이 부드러워지고 앞쪽에서 보면 코에서 하악각까지의 거리가 좁아져서 얼굴이 작고 갸름해 보인다.

피질골절제술은 하악각을 절제하고도 정면모습이 넓어 보일 경우, 하악각 부분이 각진 것보다 뼈가 두꺼워 정면모습이 얼굴의 아래쪽이 넓어 보일 경우 시술하게 된다. 세층으로 이루어진 얼굴뼈 중 가장 바깥쪽의 뼈를 잘라내어 뼈의 두께를 줄여주기 때문에 얼굴이 갸름해 보이게 된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원장은 "사각턱은 수술을 통해 얼굴이 입체적으로 변해 갸름한 턱선과 함께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가 있다. 특히, 얼굴뼈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인 ‘3차원 CT’로 턱근육 크기와 턱뼈 모양을 정확히 측정해보고 환자가 어떤 모습을 선호하는지 수술후의 모습을 미리 살펴보면서 전문의와 정확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 환자의 만족도를 훨씬 높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초보운전, 대형사고 부르는 운전법?
▶ 면접 시 피해야 할 버릇 1위 ‘시선회피’
▶ 365일 여행하는 '한가한 여자?'
▶ 하이브리드 차종 “8년은 타야 본전?”
▶ 주식보다 와인에 투자하라? 수익률 4,300%!
▶[가정의달 이벤트] 댓글 달고 '빕스' 가자!
▶[이벤트] 5월 가정의달, 15만원 헤어 시술권 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