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양악수술, 아줌마가 아가씨로 변신?

2010-05-04 18:02:56
기사 이미지
직장인 L양(26세)은 심한 주걱턱 때문에 주변에서 나이 들어 보인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처음에는 그냥 웃어 넘겼지만 자주 듣다보니 외모콤플렉스까지 생겼다. 그래서 손으로 자꾸 얼굴을 가리거나 고개를 숙이는 등 소극적인 모습으로 사회생활에까지 지장을 주게 되었다.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도 쉽게 접근하지 못한다.

특히 L양은 다이어트를 심하게 하면서 볼 살까지 빠져 얼굴이 더욱 길어 보이는 인상이다. 아직 미혼인L씨는 주위에서 아줌마 같다는 소리까지 듣고 있다. 주걱턱을 개선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

주걱턱의 경우 양악수술을 통해 개선하여야 한다. 주걱턱은 교정이 필수적이다. 좀 더 빠른시간에 효과를 얻고 싶은 사람들에게 선수술이 각광받고 있다. 선수술이란 수술 전 교정을 받지 않고 먼저 턱교정 수술을 통하여 아래턱을 후방 시킨 후 교정을 시행하는 방법을 말한다 .선수술은 턱교정 수술을 먼저 시행하기 때문에 외모적인 변화를 빨리 얻을 수 있고, 골격적인 문제를 먼저 해결하기 때문에 교정기간이 단축되는 장점이 있다.

주걱턱은 수술을 하게 되면 턱이 뒤로 들어가면서 턱이 짧아지고 얼굴이 작아 보여서 옆모습뿐 아니라 앞모습도 몰라보게 예뻐지는 효과가 크게 나타난다. 또 악관절에 주는 부담을 줄이게 되어 악관절의 질환을 예방하는 기능적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원장은 “수직골절단술(IVRO)을 시행할 수 있는 치과는 많지 않기 때문에 시상분할골절단술(SSRO)우수하다고 설명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환자의 진단결과와 교정상태에 따라 수직골절단술이 훨씬 좋은 결과를 줄 수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두가지 수술이 가능한 전문치과의 구강악안면외과를 찾아 개인 상태에 따른 전문적인 분석으로 최상의 수술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설명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수다男, 된장女’ 진상남녀 1위?
▶ 애인에게 해서는 안될 최악의 거짓말?
▶ 올 여름 best 추녀? ‘뚱女 vs 털女’
▶ 28~33세 男, 배우자감 부족하다?
▶ 신혼여행 갔더니, 남편의 충격적인 고백?
▶[이벤트] 촌발 날리는 살색 스타킹은 이제 그만!
▶[알림] 더바디샵 쇼핑몰 단독 전 제품 20% 할인!!